G05-7182802122

영주시, 평은면 오운리와 지곡리 일대 ‘지방상수도 공급’ 시작

NSP통신, 김오현 기자, 2024-11-12 15:30 KRX7
#영주시 #평은면 오운리 #지방상수도 공급 #지방상수도 상호공급 협약 #식수 문제해결

영주 평은면의 370여 가구 깨끗하고 안정적인 물 공급으로 식수 문제 해결 기대

NSP통신-영주시 평은면 지방상수도 공급 개시, 안동시와 상수도 상호 공급으로 주민 불편 해소 (사진 = 영주시)
영주시 평은면 지방상수도 공급 개시, 안동시와 상수도 상호 공급으로 주민 불편 해소 (사진 = 영주시)

(경북=NSP통신) 김오현 기자 = 영주시는 평은면 오운리와 지곡리 일대에 본격적으로 지방상수도 공급을 시작한다.

이번 상수도 공급은 지난해 5월 안동시와 체결한 지방상수도 상호공급 협약에 따라 이루어지는 것이다.

이를 통해 양 지자체가 협력해 주민들의 물 이용 불편을 해소하게 됐다.

G03-9894841702

협약에서 안동시는 영주시 평은면에 하루 240㎥의 상수도를 공급하고, 영주시는 안동시 북후면에 하루 50㎥의 상수도를 공급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영주 평은면의 370여 가구와 안동 북후면의 70여 가구 주민들이 깨끗하고 안정적인 물을 공급받게 되면서 식수 문제해결이 기대된다.

영주시는 앞으로 평은면 상수도 급수구역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지역 주민들에게 더 나은 물 공급 환경을 제공한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이웃 지자체와의 상생협력은 타 지자체에도 모범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깨끗한 물을 공급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