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NSP통신 최창윤 기자) = ◆2014 선유도 썸머페스티벌 개최
천혜의 비경을 간직한 신선이 노닐던 아름다운 섬 선유도 해수욕장에서 오는 8월 9일 오후 7시에 ‘2014 썸머페스티벌’이 열린다. 선유도 관광진흥회(회장 정종국)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댄스공연, 초청가수 축하공연, 장기자랑, 경품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로 진행된다.
◆한국가스기술공사와 함께 ‘서천국립해양생물자원관’체험 활동
한국가스기술공사전북지사(지사장 이철호)는 31일 기업들의 나눔문화확산을 위한 ‘기업과 함께하는 행복한세상 만들기’프로그램 일환으로 군산시 교육복지 우선지원학교 초등학생 40여명과 함께 서천국립해양생물자원관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지구촌여행 ‘요리보고 세계보고’
군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오는 8월 18일부터 21일까지 4회기에 걸쳐 건전한 가족문화를 확산하고 지역 내 가족 친화적 사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구촌여행 ‘요리보고 세계보고’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희망하는 가정(2인 이상의 가족구성원)은 8월 11일까지 선착순(7가정)으로 최대 2회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군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 및 전화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어르신 장수사진 ‘무료 촬영’ 봉사
군산시 경암동은 지난 3월부터 매주 월요일마다 관내 어르신들 세분씩 촬영해 온 장수사진을 액자에 넣어 직접 전달하고 있다. 관내에서 사진관을 운영하는 정명귀씨의 재능기부 의지로 진행된 장수사진 무료 촬영은 강길중 통장이 어른들을 촬영장소인 수송동으로 모시고 정씨의 자녀 정현철씨가 직접 촬영했다.
◆지역구 도의원 시의원과 간담회 개최
군산시 옥구읍에서는 지난 30일 지역구 도의원 시의원과의 간담회를 읍사무소 소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재만 전라북도의원, 고석만, 김경구, 서동수 군산시의원과 김성원 옥구읍장 및 정한용 주민자치위원장, 전근식 이장협의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현안사업에 대해 논의하고 주민숙원사업을 건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친절마인드 함양 교육 실시
군산시 옥산면(면장 전순미)은 지난 30일 소통과 협력을 통해 함께 상생하고 시민이 감동하는 행정을 구현하고자 옥산면과 회현면 직원들이 한자리 모여 ‘친절마인드 함양 교육’을 실시했다.
nsp0223@nspna.com, 최창윤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