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중앙선관위, 선거종합상황실 설치…‘본격 선거관리 체제 돌입’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4-03-06 11:04 KRD7
#중앙선관위 #선거종합상황실 #선거체제 #지방선거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이하 중앙선관위)는 제6회 지방선거를 90일 앞둔 6일 선거종합상황실을 설치하고 본격적인 선거관리체제에 돌입했다.

선거종합상황실은 주야간 비상근무를 통해 전국 17개 시·도 및 250개 구·시·군선관위의 선거관리 준비상황을 점검·지원하고, 긴급한 사안에 대해 신속하게 대응하게 된다.

중앙선관위는 선거종합상황실이 컨트롤 타워(Control Tower)의 역할을 수행하는 가운데 선거관리에 한 치의 흠도 발생하지 않도록 준비에 철저를 기할 방침이다.

G03-9894841702

현재 중앙선관위는 지난해 두 차례의 재·보궐선거에 사전투표를 완벽하게 관리한 경험이 있으나, 이번에는 전국적으로 실시하는 만큼 사전투표소 확보, 통합선거인명부 시스템과 사전투표 장비의 성능 및 보안시스템 점검, 사전투표관리 매뉴얼 작성, 사전투표관리관 교육․훈련 등 사전투표소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철저히 준비할 계획이다.

한편, 중앙선관위는 전국적으로 사전투표 준비상황을 점검·보완하기 위해 사전투표일 전까지 총 5회에 걸쳐 모의 사전투표를 실시할 예정이다.

오는 3월 21일에는 서울 잠실체육관에서 정당관계자 및 언론사 등을 대상으로 사전투표 시연회를 개최해 사전투표에 대한 유권자의 관심과 참여를 높일 계획이다.

또한 중앙선관위는 오는 3월 말까지 투표소 예정 장소를 직접 방문해 장애인 유권자의 투표편의 시설 설비 여부 등 투표소 실태를 파악하고 전국 읍·면·동마다 설치하는 사전투표소도 확정할 예정이다.

keepwatch@nspna.com, 강은태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