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구대, 대학청년고용서비스 4개 사업 성과평가 ‘우수’ 등급 획득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6-01-22 19:26 KRX7 R1
#대구대 #대구시 #고용노동부 #평가 #우수

3회 우수 평가...20억 원 규모 국고사업비 추가 확보 성과

NSP통신-대구대학교가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2025년 대학청년고용서비스 사업 성과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 등급을 획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지난해 취업박람회 모습 (사진 = 대구대학교)
fullscreen
대구대학교가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2025년 대학청년고용서비스 사업 성과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 등급을 획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지난해 취업박람회 모습 (사진 = 대구대학교)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대구대학교(총장 박순진)가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2025년 대학청년고용서비스 사업 성과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 등급을 획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이번 평가는 대구대가 수행 중인 4개의 대학청년고용서비스 사업 모두가 ‘우수’ 평가를 받은 결과로 사업 운영의 체계성과 실질적인 취업 성과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번 성과평가는 ▲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 졸업생 특화 프로그램 ▲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등 총 4개 대학청년고용서비스 사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G03-9894841702

대구대는 연간 약 20억 원 규모의 국고지원 사업을 운영하며 재학생은 물론 졸업생과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진로 탐색 단계부터 개인별 상담, 역량 강화 프로그램, 기업 연계, 취업 이후 사후 관리까지 이어지는 원스톱 취업지원 시스템을 운영해 왔다.

이번 평가로 대구대는 3회(2022년, 2024년, 2025년) 우수 평가를 달성함에 따라 사업 1년 연장 인센티브를 확보했으며 이에 따라 20억 원 규모의 국고사업비를 추가로 확보하는 실질적인 성과를 거뒀다.

또한 대구대 취업지원팀 김중호 팀장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특화 프로그램으로 운영된 ‘반도체 직무 아카데미’를 통해 우수한 청년 취업 성과를 거둬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등 취업 성과가 이어지고 있다.

오진희 대구대 학생처장은 “이번 성과는 청년고용서비스 사업이 단순한 프로그램 운영을 넘어 실질적인 취업 성과로 이어지고 있음을 입증한 것이다”며 “앞으로도 재학생은 물론 졸업생, 지역 청년을 아우르는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