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국토안전관리원, 워크숍 통해 ‘학교 안전교육’ 시민강사 역량 강화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5-08-28 14:34 KRX7
#국토안전관리원 #학교안전교육시민강사 #국토안전관리원안전교육 #김일환국토안전관리원장 #학교안전교육
NSP통신-국토안전관리원이 학교 안전교육 시민 강사들의 역량을 높이기 위한 워크숍을 실시하고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토안전관리원이 학교 안전교육 시민 강사들의 역량을 높이기 위한 워크숍을 실시하고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국토안전관리원(원장 김일환, 이하 관리원)은 경남 진주 본사 인재교육관에서 학교 안전교육 시민 강사들의 역량을 높이기 위한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진행된 27일 워크숍은 학교 안전 관련 정책 설명, 건설안전의 이해, 교수법 강의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는 올 상반기에 실시한 교육의 성과를 점검하고 안전 관련 현안을 논의하는 간담회도 함께 마련됐다.

G03-9894841702

김일환 국토안전관리원장은 “학교 안전교육은 안전의 씨앗을 뿌리는 의미를 지닌 사업”이라며 “미래를 이끌어갈 학생들이 일찍부터 제대로 된 안전을 익힐 수 있도록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토안전관리원은 경남혁신도시로 이전한 2016년부터 지역의 유치원, 초중고교 및 특수학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안전교육은 일상생활 속에서 발생하는 사고 사례를 통해 건축물과 시설물의 위험 요인, 사고 징후 및 대처요령 등을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