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재준 수원시장 “아동권리 증진, 아동학대 근절 노력하겠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4-11-13 18:28 KRX7
#이재준시장 #수원시아동권리 #수원시아동보호 #수원시아동정책 #수원시아동학대

아동학대예방 릴레이캠페인 ‘아이를 있는 그대로 존중 긍정양육’ 동참

NSP통신-13일 이재준 수원시장이 아동학대예방 릴레이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 = 수원시)
13일 이재준 수원시장이 아동학대예방 릴레이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 = 수원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이재준 수원시장이 13일 아동학대예방 릴레이캠페인 ‘아이를 있는 그대로 존중 긍정양육’에 동참했다.

보건복지부와 아동권리보장원은 아동학대를 예방하고 아동존중 원칙에 기반한 체벌 없는 양육인 ‘긍정양육’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지난 5월부터 아동학대 예방 릴레이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캠페인은 지목을 받은 사람이 ‘아이를 있는 그대로 존중 긍정양육’이라고 적힌 손팻말을 들고 인증사진을 촬영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캠페인 참여자는 다음 주자 2명을 지목하며 아동학대 예방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G03-9894841702

이동환 고양시장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한 이 시장은 다음 참여자로 김완근 제주시장과 이강덕 포항시장을 지목했다.

이재준 수원시장은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의 인증을 받은 아동친화도시인 수원시는 아동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며 “아동권리 증진, 아동학대 근절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