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신상진 성남시장 “MEDICA 2024 참가, 글로벌 시장 진출 중요한 기회 될 것”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4-11-12 16:13 KRX7
#성남시 #신상진시장 #뒤셀도르프 #의료기기전시회 #성남기업격려

뒤셀도르프 의료기기 전시회서 성남기업 격려…MEDICA 2024 성남관 운영,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

NSP통신-11일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린 세계 최대 의료 기기 전시회 메디카 2024에서 신상진 성남시장이 성남관 참여 기업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성남시)
11일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린 세계 최대 의료 기기 전시회 메디카 2024에서 신상진 성남시장이 성남관 참여 기업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성남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신상진 경기 성남시장은 11일(현지 시간)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린 세계 최대 의료기기 전시회 ‘메디카 (MEDICA) 2024’에 참석해 성남시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독려했다.

메디카는 매년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의료기기전시회로 올해에는 11일부터 오는 14일까지 70여 개국에서 6000개 이상의 기업이 참가한다. 성남시는 올해 전시회에 총 12개 기업을 파견해 성남관을 운영한다.

신 시장은 전시회장 16홀에 마련된 성남관을 둘러보며 기업별 부스 운영을 점검하고 혁신 기술과 제품을 참관하며 글로벌 시장 동향을 파악했다.

G03-9894841702

이번 성남관에는 ▲엔티엘헬스케어(인공지능 자궁경부암 검진시스템) ▲아리바이오(의료용 진동기) ▲나인벨헬스캐어(의료용 침대) ▲뷰텔(내장기능 검사용기기) ▲엠엠에이코리아(의료가스 공급장치) ▲제이앤엘(다목적 미용기기) ▲프리윈드(의약품 흡수유도 피부자극기) ▲텐바이오(리프팅실, 고분자 필러) ▲바이랩(폐용적 측정기) ▲필메디(마약검사기) ▲유바이오시스(콜라겐사용 조직 보충재) ▲크레스콤(의료영상분석 소프트웨어) 등이 참여했다.

신 시장은 전시회 개막 전날인 10일 성남관 참가 기업들과 간담회를 열고 해외 시장 진출 시의 어려움을 청취하고 필요한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한 기업은 “해외 수출 성과를 위해서는 단기 참가보다 연속적인 참여가 필요하다”며 참여 기업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을 요청했고 다른 기업은 성남시가 미국 풀러턴시에 운영하는 성남비즈니스센터 (K-SBC) 입주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신 시장은 “기업들의 발전이 곧 성남시와 국가의 발전”이라며 “성남시 기업들이 세계 무대에서 기술력을 선보이고 글로벌 파트너와 협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해외 진출과 성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성남시는 지난 2021년부터 매년 기업들의 MEDICA 전시회 참가를 지원해 왔으며 올해는 지원액을 1억9000만원으로 대폭 확대해 참가 기업 수를 기존 6개에서 12개로 늘렸다.

시는 부스 운영, 마케팅 지원, 맞춤형 컨설팅 등 다각적인 지원을 통해기업들이 실질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신 시장은 “이번 MEDICA 2024 참가는 성남시 기업들에게 글로벌 시장 진출의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전시회 이후에도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후속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