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평택시의회, 관내 동물보호시설 현장점검 실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4-11-08 14:17 KRX7
#평택시의회 #동물보호시설 #현장방문점검 #평택시 #동물보호센터
NSP통신-평택시의회가 평택시에서 지정해 운영 중인 동물보호센터와 민간 동물보호시설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사진은 현장점검 후 기념촬영 모습. (사진 = 평택시)
평택시의회가 평택시에서 지정해 운영 중인 동물보호센터와 민간 동물보호시설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사진은 현장점검 후 기념촬영 모습. (사진 = 평택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평택시의회는 평택시에서 지정해 운영 중인 동물보호센터와 민간 동물보호시설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반려인구 1500만 시대에 유기·유실 동물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효율적인 동물 보호·관리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진행됐으며 평택시의회 이종원 의회운영위원장을 비롯한 이윤하 의원이 참석해 동물보호센터 등 주요 현장을 방문해 담당 부서 공무원으로부터 운영 현황을 청취하고 시설 운영자로부터 애로사항 등 의견을 듣고 개선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가 됐다.

이번 일정은 평택시 진위면에 있는 동물보호센터와 팽성읍에 있는 민간 동물보호시설인 허그미쉘터의 방문으로 진행됐으며 평택시에서 2025년에 운영 예정인 직영 동물보호센터와 기존 동물보호센터 및 민간 동물보호시설과의 유기적인 협업 관계에 대해 논의했으며 입양률을 높이는 방안 등 다양한 유기·유실 동물의 관리 방안에 대해서 논의했다.

G03-9894841702

이종원 의회운영위원장은 “직영 동물보호센터가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라며 민간 동물보호시설과 협력해 줄 것”을 당부했고 이윤하 시의원은 “계속 반려인구가 증가하는 만큼 평택시 동물복지 증진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