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밤길 안전 안산시, 대부도 내 안심가로등 설치 추진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4-11-02 16:06 KRX7
#안산시 #밀알복지재단 #안산가로등플러스지원사업 #단원구대부북동지역 #이민근시장

단원구 대부북동 지역 태양광 가로등 23본 설치

NSP통신-안산시 대부도 내 안심가로등 설치 추진(현장대상지 사진). (사진 = 안산시)
안산시 대부도 내 안심가로등 설치 추진(현장대상지 사진). (사진 = 안산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밀알복지재단이 추진하는 ‘안심가로등 플러스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안심가로등 플러스 지원사업’은 방범취약지역 주민의 밤길 보행 안전성을 높이는 한국수력원자력의 사회공헌사업이다. 시는 공모를 통해 단원구 대부북동 지역을 사업 대상지로 선정 받아 태양광 가로등 23본을 설치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해당 지역은 단원구 새방죽길 1.2km로 최근 주거지역이 형성되고 있는 곳이다.

G03-9894841702

연로한 어르신들이 주로 이용하는 도로이자 주변 해안가로 야간 산책 등의 수요가 활발한 곳이다. 어르신들의 통행 안전과 주민 및 관광객 편의를 위한 이번 사업은 올해 안으로 추진된다.

앞서 시는 지난해에도 단원구 화랑유원지 외곽 도로에 스마트폴 15본, 대부도 농촌길에 LED 보안등 30본을 각각 설치하는 등 범죄 취약 지구와 가로등 설치 민원 지역에 시민들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인프라를 조성한 바 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이번 가로등 설치로 시민들의 사고 위험성을 한층 낮출 수 있게 됐다”라고 평가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안전 정책을 추진해 보다 살기좋은 안산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