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전자영 경기도의원, “특조금 5억 투입 금화1어린이공원 놀이터 재탄생”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4-10-25 16:39 KRX7
#전자영도의원 #경기도의회 #금화1어린이공원 #놀이터완공 #경기도특조금

‘금화1어린이공원’ 놀이터 새단장…전자영 의원 “지역주민 참여해 만든 가고 싶은 놀이터”

NSP통신-전자영 경기도의원이 관계자들과 금화1어린이공원 어린이놀이터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 = 전자영 의원실)
전자영 경기도의원이 관계자들과 금화1어린이공원 어린이놀이터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 = 전자영 의원실)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전자영 경기도의원은 경기도 특별조정금 5억원을 확보해 조성한 기흥구 상갈동 금화1어린이공원 어린이놀이터가 안전하고 재미있는 주민참여형 놀이터로 재탄생했다고 밝혔다.

전자영 의원은 “금화1어린이공원은 지난해 경기도특별조정기부금 5억원을 확보해 만들어진 다섯 번째 주민참여형 놀이터”라며 “그동안 여러 번의 주민간담회와 전문가 자문단 회의 등을 통해 어린이가 안전하게 꿈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지역주민과 어린이가 함께 뜻을 모았다”고 전했다.

전 의원은 “제8대 용인시의원으로 재직하던 당시 용인시 주민참여형 어린이놀이터 조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어린이, 지역주민, 마을활동가 등 다양한 주민의 목소리가 담긴 놀이터 조성을 위한 예산 등 지원 근거를 마련했다”면서 “기흥구 공세동 주민참여형 놀이터 1호를 시작으로 구갈동 등 4개의 주민참여형 어린이놀이터가 만들어졌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그러면서 “무엇보다도 놀이터의 사용자인 어린이들이 직접 설계에 참여해 의견을 개진하고 스스로 놀고 싶은 환경을 조성했다는 점이 가장 중요하다”며 “정형화되거나 규격화된 일률적인 놀이터가 아닌 많은 주민들이 상호 소통해 설계한 만큼 어린이들이 좋아하면서도 효율적인 유지·관리가 가능한 놀이 공간으로 만들어졌다”고 강조했다.

전자영 의원은 “이미 정비된 주민참여형 어린이놀이터도 안전하고 쾌적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수시로 살펴보겠다”며 “지역 내 어린이공원뿐만 아니라 학교놀이터도 학생들이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재미있고 안전한 공간으로 개선될 수 있도록 적극 검토 중이다”고 덧붙였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