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기도의회 민주당, 민생정책 해결 방안 모색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4-08-27 17:00 KRX7
#경기도의회더불어민주당 #민생정책해결모색 #도산하기관방문추진 #의정활동 #최종현대표의원

도 산하 공공기관 방문해 민생현안 정책회의 진행

NSP통신-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단이 경기여성가족재단 관계자들과 민생현안 해결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사진 =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단이 경기여성가족재단 관계자들과 민생현안 해결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사진 =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최종현)의 민생정책 방안 모색을 위한 발걸음이 빨라지고 있다.

도의회 민주당 대표단은 26일 민생현안 해결 모색을 위해 도 산하기관인 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복지재단, 경기도여성가족재단 등을 연달아 방문했다.

이날 도 산하기관 방문에는 최종현 대표의원을 비롯해 이용욱 총괄수석, 신미숙 기획수석, 조용호 정무부대표, 박상현 소통협력부대표, 변재석 입법지원추진단 부단장, 문승호 부단장 등이 함께 했다.

G03-9894841702

최종현 대표의원은 “도의 중요한 민생 사업들을 집행하고 있는 기관들을 방문해 종사자들의 의견을 허심탄회하게 듣고 시급한 민생현안에 대해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정책회의를 진행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날 방문에서는 대표단 의원과 산하기관 임직원들은 현안 및 정책 아이디어에 대해 다양한 의견들을 나눴다.

첫 번째 방문기관인 경기도일자리재단 방문에선 ▲청년, 중장년, 노년층의 통합 일자리 발굴 시스템 운영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도민평생일자리앱 구축 ▲외국인 노동자의 효율적인 운영 방안 등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들이 이어나갔다.

경기복지재단 방문에서는 ‘복지신청주의’를 탈피해 수요자 중심의 ‘복지직권주의’ 정책으로의 전환 필요성에 대한 의원들의 제안이 있었다.

또한 ▲데이터 구축을 통한 맞춤형 통합 복지서비스 제공 ▲기획성 복지정책 연구과제 수행을 위한 예산 확대 ▲복지종사자 및 연구원에 대한 처우 개선 등에 대한 논의도 함께 했다.

마지막 방문 기관인 경기도여성가족재단에서는 ▲상근 변호사 배치의 필요성 ▲보육 사각지대 해소 ▲ 서울시 필리핀 가사노동자 정책 및 문제점 ▲재단의 이천시 이전에 따른 대책 마련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최종현 대표의원은 “오늘 방문을 기점으로 산하기관 종사자들과 허심탄회하게 소통할 수 있는 틀을 만들겠다”면서 “이번 방문에서 나온 다양한 아이디어와 논의들이 민생정책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은 27일 경기주택도시공사와 경기신용보증재단을 방문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