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화성시 의료나눔 봉사단, 다문화가정 무료 진료 서비스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4-08-26 18:51 KRX7
#화성시진료지원 #화성시무료진료 #화성시의료정책 #화성시의료지원 #화성시의료복지
NSP통신-25일 의료나눔봉사단이 무료 진료를 하는 모습. (사진 = 화성시)
25일 의료나눔봉사단이 무료 진료를 하는 모습. (사진 = 화성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화성시 의료나눔 봉사단이 25일 화성시 마도보건지소에서 외국인 근로자와 다문화 가정 주민 약 80명을 대상으로 무료 진료 봉사를 진행했다.

봉사단은 지역내 병원급 의료기관으로 구성된 의료봉사단체로 이번 봉사활동은 화성시자원봉사센터, 화성시외국인복지센터, 국제보건의료재단 정신건강복지센터와 협력해 진행했다.

봉사단은 내과·정형외과·산부인과·치과 진료뿐만 아니라 최근 화성 아리셀 공장에서 발생한 화재로 인한 외국인 근로자와 다문화 가정 주민의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살피기 위한 정신심리상담 등 다양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했다.

G03-9894841702

앞서 시는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미등록 외국인 근로자들이 의료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사전 홍보를 진행했으며 당일 현장에서는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위해 다국어 통역 봉사도 제공했다.

진료를 받은 주민은 “평소 의료 접근성이 낮아 건강 문제를 방치하는 경우가 많았다”며 “이번 무료 진료에서 의사소통의 어려움 없이 의료서비스와 정신 심리 상담를 받을 수 있어 아리셀 화재사고로 인한 심리적 충격과 스트레스를 덜어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봉사단은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많은 분들이 의료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10월과 12월에도 무료 진료 봉사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라며 “단발성이 아닌 지속 가능한 형태로 지역 사회 의료 복지수준을 향상하기 위해 다양한 의료기관이 관심을 갖고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