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수원시의회,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민간위탁 투명도 높인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4-08-13 19:03 KRX7
#수원시의원 #수원시폐기물 #수원시연구회 #수원시민간위탁 #수원시청소업체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업체 민간위탁 개선방안 연구회’, 중간 보고회 개최

NSP통신-13일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업체 민간위탁 개선방안 연구회 채명기 대표의원(앞 줄 가운데)과 의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수원시의회)
13일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업체 민간위탁 개선방안 연구회 채명기 대표의원(앞 줄 가운데)과 의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수원시의회)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업체 민간위탁 개선방안 연구회’가 13일 의회 세미나실에서 중간 보고회를 개최했다.

중간 보고회에서는 ‘생활폐기물 수집 운반 대행의 원가산정’과 ‘기초현황 조사’및 ‘대행업체 선정방식 개선방안’ 등 그간의 연구 진행사항을 공유하고 향후 연구방향 및 연구결과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참여의원들의 의견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채명기 대표의원은 “수원시 예산의 적정한 집행을 위해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 위탁비용의 산정기준과 위탁계약 및 기존 업체의 실적 평가의 실효성을 개선해 공정한 청소행정 서비스가 이뤄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한편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업체 민간위탁 개선방안 연구회’는 채명기 대표의원을 비롯해 유재광, 조미옥, 장미영, 윤명옥, 이희승, 김경례, 이대선 의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지난 5월 착수보고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진행된다.

연구 결과는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업체 선정방식 등 청소행정서비스 개선자료로 쓰일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