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아동학대예방 릴레이 캠페인 동참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4-08-02 15:08 KRX7
#이상일시장 #용인특례시 #아동학대예방 #릴레이캠페인 #페이스북

이상일 시장, “모든 형태의 아동 폭력 근절하고 나라의 보배인 아동들에 관심 기울여야”

NSP통신-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2일 아동학대예방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사진 = 용인특례시)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2일 아동학대예방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사진 = 용인특례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이상일 경기 용인특례시장이 2일 보건복지부와 아동권리보장원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아동학대예방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 시장은 이 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 캠페인은 아동을 학대하는 모든 형태의 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것으로, 아동들이 잘 자랄 수 있도록 사회 전체가 나라의 보배인 아동들에게 관심을 기울이자는 뜻에서 진행되는 것”이라고 캠페인의 취지를 밝히며 아동학대예방을 위한 노력을 계속 이어나갈 것을 약속했다.

또 “용인특례시는 유니세프에서 인증한 아동특례시로, 아동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며 “아동참여위원회를 가동하고 수시로 아동학대 예방과 학대에 대한 조기 대응 교육을 유치원·어린이집·초등학교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G03-9894841702

시는 아동들이 주체적으로 정책 결정에 참여하고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해 다양한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만 10세 이상 18세 미만 아동·청소년들로 구성된 아동참여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이 시장은 “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일은 한 아이가 태어나는 것이고 그 아름다운 일을 더 아름답게 만드는 일은 그 아이를 잘 키우는 것이다”며 “이 같은 마음으로 아동들을 잘 돌보자”고 말했다.

이상일 시장은 한진수 용인대학교 총장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다음 캠페인 참여자로 김희정 용인교육지원청 교육장과 신재학 경기용인아동보호전문기관장을 지목했다.

용인특례시는 지난해 아동보호전문기관인 굿네이버스 경기용인지부와 업무협약을 맺고 아동학대예방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