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건설주 하락…코오롱글로벌↑·대우건설↓
(경북=NSP통신) 김오현 기자 = 안동시와 안동시관광협의회는 지난 18일 관광커뮤니티센터 여기에서 ‘2024 안동관광택시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 수료식을 열었다.
이번 관광택시 아카데미는 지난 10일부터 18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진행했으며, 지난 6월 추가 모집된 2명을 포함한 총 13명이 과정을 마쳐 수료했다.
‘2024 안동관광택시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은 안동관광택시 종사자를 대상으로 서비스 친절 교육과 기본 지식 습득을 위해 마련됐으며 ▲영어기초 및 번역앱 사용법 ▲서비스 친절교육 ▲스마트폰으로 사진촬영 잘하는 방법 및 SNS 계정에 업로드 방법 ▲스토리텔링 기반의 여행기획 ▲안동의 관광지와 문화유산 강의로 구성됐다.
안동시관광협의회 강미혜 회장은 “안동관광택시가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먼저 관광택시 종사자들이 여행객을 친절히 맞이하고, 가이드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안동의 관광자원을 알리는 마음가짐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안동시 관광정책과장은 “관광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관광택시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한편,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관광택시를 통해 K-관광의 중심 안동의 색다른 매력을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