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용인시의회 도시건설위, “신속한 상황전파·대응으로 집중호우 피해 최소화” 당부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4-07-18 15:44 KRX7
#용인특례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재난안전상황실방문 #집중호우대비당부 #김윤선위원장

용인특례시 재난안전상황실 찾아 관계자 격려 및 재난안전대책본부 운영 현황 점검

NSP통신-용인특례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가 18일 시청 10층 재난안전상황실을 방문해 호우경보에 따른 재난안전대책본부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 = 용인특례시의회)
용인특례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가 18일 시청 10층 재난안전상황실을 방문해 호우경보에 따른 재난안전대책본부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 = 용인특례시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용인특례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김윤선)가 18일 시청 10층 재난안전상황실을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집중호우에 대한 대비를 철저히 할 것을 당부했다.

이날 방문은 호우경보에 따른 재난안전대책본부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관련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추진됐다.

김윤선 위원장은 “신속한 상황 전파와 신속한 대응으로 연쇄적인 재난을 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불철주야 시민의 안전을 위해 신경쓰고 있는 여기 계신 공무원 관계자들의 안전도 유의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G03-9894841702

기상청에 따르면 18일 오전 9시 30분을 기점으로 성복동의 누적 강수량은145㎜로 관측됐다. 이에 앞서 용인시는 18일 오전 7시부터 호우경보 발효에 따라 비상 재난안전대책본부 2단계를 가동하는 등 집중 호우에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이교우 의원은 “지난 몇 년간 집중호우로 피해를 본 지역을 중심으로 측대 붕괴나 지반 꺼짐, 산사태 등을 잘 대처할 수 있도록 긴장의 끈을 놓지 말아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김병민 의원은 “피해 상황을 의회와 공유해 다양한 채널을 통해 시민들에게 안전을 전파할 수 있도록 신경써달라”고 했다.

박인철 의원은 “차수판과 배수펌프 등을 점검해 저지대 침수우려지역과 우수 유입방지에 최선을 다 해달라”고 말했다.

김윤선 위원장은 ▲피해 발생이 우려되는 지역에 긴급재난문자 발송 등을 통해 시민 안전 최우선 ▲건설사업장의 굴착면 및 흙막이 등 시설물 붕괴와 침수 예방 ▲산사태, 낙석, 붕괴 지역 출입통제 ▲지하차도, 하상도로, 하천변 신속한 출입 통제 등을 조치할 것을 주문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