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수원시장학재단 박춘근 이사장과 이사 5명, 장학금 1억 기탁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4-07-17 18:24 KRX7
#수원시장학금 #수원시인재육성 #수원시장학기금 #수원시장학사업 #수원시장학생
NSP통신-16일 이재준 수원시장(오른쪽 세번째)과 박춘근 수원시장학재단 이사장(오른쪽 네번째) 등 기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 수원시)
16일 이재준 수원시장(오른쪽 세번째)과 박춘근 수원시장학재단 이사장(오른쪽 네번째) 등 기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 수원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장학재단 제2대 이사장인 박춘근 윌스기념병원 의료원장과 이사 5명이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수원시장학재단에 장학기금 1억원을 기탁했다.

박춘근 윌스기념병원 의료원장과 박승윤 더맛푸드 대표, 김주환 경도유니온 대표, 백성욱 스포츠아일랜드 대표, 이현민 휴먼공조 대표, 홍상대 신세대여행사 대표 등 이사 5명은 16일 수원시청을 방문해 수원시장학재단 명예이사장인 이재준 수원시장에게 기금을 전달했다.

박춘근 이사장이 5000만원, 이사 5명이 각각 1000만원을 기탁했다.

G03-9894841702

박춘근 윌스기념병원 의료원장은 “작은 나눔이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힘이 되고 희망이 됐으면 한다”며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기부가 꾸준히 늘어나 수원의 미래인 학생들이 안정적인 환경 속에서 마음껏 공부하고 훌륭한 사회인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박승윤 더맛푸드 대표는 “지역인재의 양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해서 성원하며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약속했고 김주환 경도유니온 대표는 “수원장학재단 장학기금 기탁으로 지역사회에 환원할 기회를 얻어 기쁘다”고 말했다.

백성욱 스포츠아일랜드 대표는 “장학금 기탁이 미래의 희망인 학생들이 수원을 빛내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했고 이현민 휴먼공조 대표는 “청소년들이 힘든 상황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이웃의 따뜻한 사랑과 관심을 받으며 바르게 자라길 바란다”고 밝혔다.

홍상대 신세대여행사 대표는 “수원시장학재단 장학사업이 다양한 분야에서 소질과 재능을 가진 청소년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재준 수원시장은 “경기침체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인데도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후원을 아끼지 않는 재단 이사님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수원시의 아이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교육받고 꿈을 이뤄낼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수원시장학재단은 2006년 4월 설립된 수원시 출연기관으로 우수한 지역인재를 발굴·양성하기 위한 장학금 지원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2006년부터 지금까지 초·중·고·대학생 1만2835명에게 장학금 106억8795만원을 지급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