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군포 미래도시지원센터 개소

NSP통신, 서국현 기자, 2024-06-20 15:55 KRX7
#군포시 #하은호 #미래도시지원센터 #개소

주민과 협력하는 신도시 정비 위해 주민컨설팅

NSP통신-19일 군포 미래도시지원센터 개소식에서 하은호 시장과 내빈들이 테이프컷팅식을 하고 있다. (사진 = 군포시)
19일 군포 미래도시지원센터 개소식에서 하은호 시장과 내빈들이 테이프컷팅식을 하고 있다. (사진 = 군포시)

(경기=NSP통신) 서국현 기자 = 경기 군포시 산본신도시 노후주거환경 정비에 따른 협력형 미래도시 정비를 위한 군포 미래도시지원센터가 19일 개소됐다.

산본신도시는 노후계획도시 정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포함되는 1기 신도시 지역으로 지난 1월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과 이한준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이 참석해 1기 신도시 중 최초로 미래도시지원센터를 임시 개소한 후 19일 정식 개소식을 하게 됐다.

군포 미래도시지원센터는 노후계획도시 정비사업을 추진하고자 하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주민설명회 및 전화상담을 진행하고 컨설팅을 희망하는 경우 예약신청 후 대면상담이 진행된다.

G03-9894841702

컨설팅은 기본계획 수립 이전에는 특별법 유형별 사업방식과 사업 착수 가능성 등에 대한 기본 컨설팅을 제공하고 기본계획 수립 이후에는 구체적인 사업구상 분석과 향후 사업추진 절차 등에 대한 심층 컨설팅을 제공하는 등 협력형 미래도시 정비모델로서 계획 수립부터 완공까지 주민과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시장이 되기 전부터 1기 신도시 재정비 특별법 제정을 지속적으로 주장했고 그로 인한 노력의 결과”라며 “주민들과 함께 소통하는 산본신도시 정비를 성공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와 군포시는 노후계획도시특별법에 따른 노후계획도시 정비기본방침과 노후계획도시 정비기본계획을 올해 말까지 공동 수립 할 예정이며 LH는 군포시와 협의해 이주단지 조성 및 선도지구 선정 등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