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학생 그린리더 통합 환경캠페인’ 개최

NSP통신, 서국현 기자, 2024-06-18 14:53 KRX7
#안양시 #안양시인재육성재단 #학생그린리더 #환경캠페인 #생태교란종

환경 위기 극복 위해 탄소중립 적극적 실천 내용 선언문 결의

NSP통신-최대호 시장이 15일 안양시 동안구의 희성초등학교 강당에서 열린 안양시 학생 그린 리더 통합 환경캠페인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 = 안양시)
최대호 시장이 15일 안양시 동안구의 희성초등학교 강당에서 열린 ‘안양시 학생 그린 리더 통합 환경캠페인’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 = 안양시)

(경기=NSP통신) 서국현 기자 = 경기 안양시인재육성재단(이사장 최대호)은 지난 15일 안양시 동안구의 희성초등학교 강당에서 ‘안양시 학생 그린 리더 통합 환경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초등학교 5곳, 중학교 3곳, 고등학교 2곳 등 총 10개 학교가 참여해 안양시 학생 그린 리더로의 성장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1부 행사에서 학생들은 안양시 학생 그린리더 ‘GREENer’ 임명장을 받고 안양시의 환경 위기 극복을 위해 탄소중립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겠다는 내용의 선언문을 결의했다.

G03-9894841702

2부 행사는 안양천 생태하천 교육 및 생태교란종 제초 작업을 통해 기후 위기를 직접 체감하는 야외행사로 진행됐다.

최대호 이사장(안양시장)은 “지구 온난화로 인한 기후변화와 환경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학생들의 역할이 크다”며 “생태계 교란종 식물이 자라나고 있는 안양천, 학의천의 기후위기를 직접 보고 소중한 자연에 대한 의식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