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동시, 공무원 ‘금요일에 만나요’ 특강 열어

NSP통신, 김오현 기자, 2024-06-17 19:19 KRX7
#안동시 #금요일에 만나요 특강 #박위 대표 #특별강연 #민원응대교육

박위대표 본인만의 유쾌하고 위트있는 방식으로 직원들에게 극복과 희망의 메시지 전해

NSP통신-안동시 공무원 금요일에 만나요 특강 진행, 민원 응대·청렴·공직자 행동강령·보고서 작성법 등 교육, 건강한 직장 분위기 조성 위한 힐링·교양 프로그램도 운영  (사진 = 안동시)
안동시 공무원 ‘금요일에 만나요’ 특강 진행, 민원 응대·청렴·공직자 행동강령·보고서 작성법 등 교육, 건강한 직장 분위기 조성 위한 힐링·교양 프로그램도 운영  (사진 = 안동시)

(경북=NSP통신) 김오현 기자 = 위라클팩토리 박위 대표의 특별 강연을 듣기 위해 지난 14일 안동시 공무원들이 안동시청 대동관 낙동홀을 채웠다.

이날 강연자로 등장한 위라클팩토리 박위 대표는 구독자 80만 유튜브 크리에이터로서 사회적 장애인식 개선 등 다소 무거울 수 있는 주제를 본인만의 유쾌하고 위트있는 방식으로 풀어내며 직원들에게 극복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해당 특강은 3월부터 매달 마지막 주 금요일에 운영하는 ‘금요일에 만나요’ 교육 특강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네 번째 강연자 박위 대표를 마지막으로 상반기 교육 특강을 마무리했다.

G03-9894841702

상반기 ‘금요일에 만나요’ 교육 특강은 14일에 운영한 사회적 장애인식 개선 등 교양 특강 외에도 ▲최신 행정 트렌드 교육 ▲민원 응대 교육 ▲ 청렴·공직자 행동강령 교육 등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실무교육 위주로 운영됐다.

하반기에는 ▲보고서 작성법  ▲행정 우수사례 교육 등 다양하고 유익한 특강이 예정돼 있어 조직 내에서도 기대감이 높다.

직원들이 바쁜 일과 속에서 시간을 내어 특강에 참석하기가 쉽지는 않아 초기에는 교육 운영에 어려움도 있었지만, 권기창 안동시장이 빠짐없이 특강에 참석하는 등 꾸준한 관심을 보이고, 직원들 또한 점점 열의를 가지며 정례화된 공부 모임으로 자리 잡았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교육은 내비게이션 업데이트와 같다고 생각한다”라며 “오래된 지도로는 목적지로 가는 길을 찾을 수 없듯이, 행정조직도 교육을 통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와 혁신의 길을 찾을 수 있도록 시대 흐름을 익히고 구성원 개인의 역량을 강화해야 한다”고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