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한국교통안전공단, 대구산업선 철도 설계단계부터 안전 지킨다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4-06-12 18:56 KRX7
#한국교통안전공단 #대구산업선철도 #열차운행

철도설계단계 사전 위험요인 도출...10월까지 안전진단 실시

NSP통신-한국교통안전공단은 국민의 철도안전 확보를 위해 대구산업선 제1, 2공구 T/K 구간을 대상으로 설계단계 철도교통시설 안전진단 을 올해 10월말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진 = 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교통안전공단은 “국민의 철도안전 확보를 위해 대구산업선 제1, 2공구 T/K 구간을 대상으로 ‘설계단계 철도교통시설 안전진단’ 을 올해 10월말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진 = 한국교통안전공단)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한국교통안전공단(TS, 이사장 권용복)은 “국민의 철도안전 확보를 위해 대구산업선 제1, 2공구 T/K 구간을 대상으로 ‘설계단계 철도교통시설 안전진단’ 을 올해 10월말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설계단계 철도교통시설 안전진단은 정거장 1개소를 포함한 1㎞이상의 철도를 설치하는 경우 이용자 측면에서의 열차운행과 철도시설이용, 타 교통과의 연계 시 발생하는 위험요인을 사전에 제거하여 철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안전진단이다.

대구산업선 철도건설은 오는 2027년 개통을 목표로 서대구역과 대구국가산업단지를 잇는 철도건설 사업으로, 대구국가산업단지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지역 균형 발전에 보탬이 될 전망이다.

G03-9894841702

TS는 대구산업선 제1, 2공구 T/K 구간에 대한 현장조사를 통해 정거장, 환기구 설치 위치를 직접 확인하고, 철도 이용객 편리성과 타 교통과의 연계 등 주변 여건을 고려해 철도시설 설계단계 안전진단을 실시한다.

특히, 철도 지하구간에서 화재 발생 등 긴급 상황 발생 시 열차이용 승객의 대피를 고려한 피난·방재시설의 적정성을 살펴보고, 에스컬레이터 사고예방과 화장실 성범죄 예방, 교통약자 이동동선과 관련해 집중 점검한다.

TS 권용복 이사장은 “대구산업선에 대한 면밀한 철도교통시설 안전진단으로 철도시설 이용객의 철도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