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문화관광공사, 저출생 극복 성금 3천만 원 전달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4-04-09 17:10 KRX7
#경북도 #이철우도지사 #경북문화관광공사 #저출생극복성금

노사 합심 전 임직원 기부 동참, 전사적 차원에서 저출생 극복대책 지속 발굴

NSP통신-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가 9일 경북도청에서 저출생 극복을 위한 성금 3천만 원을 경상북도에 전달했다. (사진 = 경상북도)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가 9일 경북도청에서 저출생 극복을 위한 성금 3천만 원을 경상북도에 전달했다. (사진 = 경상북도)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가 9일 경북도청에서 저출생 극복을 위한 성금 3천만 원을 경상북도에 전달했다.

이번 성금 전달은 경북도가 추진하는 저출생 극복 운동인 ‘온 국민이 함께하는 만원 이상 기부 운동’ 동참을 위해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노동조합(위원장 전희찬)의 제안으로 전 임직원이 뜻을 모은 것으로 알려져 의미가 깊다.

성금은 경상북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완전 돌봄, 안심 주거 등 저출생 극복 시범사업에 사용된다.

G03-9894841702

김남일 경북문화관광공사 사장은 “저출생 문제는 인구절벽 위기를 넘어 지방소멸까지 우려되는 상황”이라며 “도민, 지자체, 기업 등 모두가 협력해야 하는 만큼 공사도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경북문화관광공사는 직원의 결혼축하금과 출산축하금 지급액을 상향(20만 원→50만 원)하고, 경주엑스포대공원의 다자녀(2명 이상) 입장료 할인 확대(20%→50%), 카니발 캠핑 패밀리 데이(가족여행 비용 지원) 등 저출생 극복 대책을 지속해서 발굴·개선한다.

이철우 도지사는 “경북 대표 공기업인 경북문화관광공사가 함께해 줘 고맙다”며 “노사가 합심해 기부에 동참하고, 제도를 개선하려는 모습은 기업 차원의 저출생 극복을 위한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한편,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는 전 임직원이 매달 사랑 나눔 기금을 자체적으로 조성해 울진 산불 이재민 위문금, 경북 호우피해 복구 성금을 기부하는 등 지역사회의 위기 때마다 진정성 있는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