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수원시, 대규모점포와 지역상생발전 모색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4-03-29 16:16 KRX7
#수원시스타필드 #수원시지역상권 #수원시골목상권
NSP통신-29일 대규모점포 관계자 회의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수원시)
29일 대규모점포 관계자 회의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수원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29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대규모점포 관계자 회의를 열고 대규모점포의 지역협력사업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회의에는 스타필드 수원, 롯데아울렛 광교, AK플라자 수원, 갤러리아 광교, 홈플러스 동수원, 롯데마트 수원, 이마트 수원, 이마트 트레이더스 수원, 뉴코아아울렛 동수원, NC백화점 수원터미널 등 대규모점포 관계자 24명과 최종진 수원시 경제정책국장 등이 참석했다.

대규모점포 관계자들은 지역협력사업 확대 방안을 논의하고 중소 상인들과 상생협력에 적극적으로 나서기로 했다.

G03-9894841702

시는 대규모점포 관계자들에게 5월 1일 열리는 ‘지역상권 보호도시 비전 선포식’ ‘제3회 새빛세일페스타’(5월 1~10일)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5월 1일 전국 기초지방자치단체 중 최초로 ‘지역상권 보호도시’ 비전을 선포할 예정이다. 제3회 새빛세일페스타 수원은 5월 1일 정조테마공연장에서 열리는 개막식으로 시작해 10일 동안 이어진다. 행궁동 공방거리를 비롯한 수원시 전역에서 프리마켓, 룰렛이벤트, SNS 이벤트가 열린다.

지난해 5월 처음 열린 새빛세일페스타 수원은 전통시장, 소상공인, 대규모점포, 경기남부수퍼마켓조합, 백화점, 대형마트, 수원시농수산물도매시장, 수원로컬푸드직매장 등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세일·사은행사다.

수원시 관계자는 “대형유통기업의 경영 노하우 공유, 판로 지원 등이 중소 상인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적극적인 상생협력으로 경제 주체 간 동반성장을 선도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