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영진 민주당 수원병 후보, ‘아이 키우기 좋은 신도시’ 발표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4-03-20 14:18 KRX7
#수원시국회의원 #김영진공약 #김영진육아공약
NSP통신-김영진 더불어민주당 수원병 국회의원의 22대 총선 네번째 공약 사항. (사진 = 김영진선거사무소)
김영진 더불어민주당 수원병 국회의원의 22대 총선 네번째 공약 사항. (사진 = 김영진선거사무소)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김영진 더불어민주당 수원병 국회의원 후보가 20일 22대 총선 네번째 공약 ‘교육 신도시’를 발표하며 “수원의 중심, 팔달구와 세류1동을 아이 키우기 좋은 신도시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아이 키우기 좋은 수원 완성을 위한 첫 번째 과제는 ‘매교초등학교 내년 신학기 개교’다. 매교동 지역이 재개발되고 어린 자녀가 있는 젊은 가족의 유입이 많아지면서 자녀의 초등학교 입학과 관련한 걱정이 많았다.

이에 김 의원이 유은혜 교육부 장관은 물론 담당 실국장, 과장을 직접 만나 설득해 3전4기 끝에 매교초 신설을 확정했다. 매교초등학교는 2023년 8월 착공을 시작해 현재 공사가 한창 진행 중이다. 김 의원은 22대 총선 공약을 발표하며 “매교초등학교 완공 및 2025년 3월 개교가 차질 없이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G03-9894841702

두 번째 과제는 ‘중학교 신설 등 원거리 통학 문제 해결’로 재건축·재개발 등 신규 아파트 단지 입주지역 학생들의 원거리 중학교 배정과 통학 문제에 대한 학부모 걱정을 덜어주기 위해 인계중학교 신설, 숙지초등학교 통합 숙지중 확장, 학군 조정 등을 추진하겠다는 것이다.

이와 관련해 김 의원은 “교육행정 당국은 학군 단위로 학교 신·증설을 판단하기 때문에 특정 지역만을 기준으로 학교를 새로 만드는 것이 매우 어려운 일이지만 김영진의 뚝심으로 협의를 지속해 중학교 신설 및 확장, 학군 조정 등 문제 해결을 반드시 이뤄내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강한 의지를 내비쳤다.

김 의원이 제시한 ‘교육 신도시’ 공약 세부 과제는 ▲매교초 신속 개교 ▲인계중 신설, 숙지초 통합으로 숙지중 확장, 학군 조정 등 과밀 학교 및 원거리 통학 문제 해결 ▲수원고 체육관 신축 ▲창현고 체육관 조기 완공 ▲구 도청 경기육아종합지원센터 신설 ▲인계동 어린이영어도서관 신축 ▲실외 체험형 유아특화놀이터 신규 조성 등이다.

앞서 김 의원은 ‘수원의 중심을 살기 좋은 신도시로 만들겠다’는 22대 총선 비전과 함께 ① 교통(사통팔달 신도시)과 ②안전(365일 안전 신도시) ③경제(경제 활력 넘치는 신도시) 공약을 발표한 데 이어 네 번째로 교육 (아이 키우기 좋은 신도시) 공약을 발표했다. 앞으로 주거환경, 도시개발, 복지 등 생활 신도시 공약을 추가로 발표할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