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군포시, 올원이에스 가스검침원 ‘희망나름단’ 위촉…위기가구 발굴

NSP통신, 서국현 기자, 2024-03-14 18:06 KRX7
#군포시 #삼천리도시가스 #올원이에스 #가스검침원 #고독사예방

삼천리도시가스 군포 고객센터 협력업체 올원이에스와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13일 군포시가 삼천리도시가스 군포 고객센터 협력업체 올원이에스와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하은호 시장(왼쪽)과 올원이에스 관계자가 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군포시)
13일 군포시가 삼천리도시가스 군포 고객센터 협력업체 올원이에스와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하은호 시장(왼쪽)과 올원이에스 관계자가 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군포시)

(경기=NSP통신) 서국현 기자 = 경기 군포시(시장 하은호)는 13일 고독사 예방과 사회적 고립가구 안전망 확충을 위해 삼천리도시가스 군포 고객센터 협력업체인 올원이에스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삼천리 도시가스 고객센터 검침원 19명은 군포시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인 ‘희망나름단’으로 위촉돼 검침 직무 활동 시 주거 취약가구, 사회적 고립 가구, 장기간 가스 미사용 가구 등을 발견하면 신속하게 무한돌봄센터에 제보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연계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들은 사회적 고립가구 및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교육을 연 1회 이상 진행해 상호 기관의 서비스 및 자원 연계 시에도 적극 협조해 나갈 계획이다.

G03-9894841702

군포시는 사회적 고립 위기가구에 대한 상시적 발굴체계를 구축해 보다 촘촘하게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위기가구 맞춤형 지원을 통해 생활 안정과 고독사 예방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사회 안전망을 촘촘하게 구축해 고독사 등 취약계층의 위기 상황을 예방할 수 있을 것”이라며 “한 분의 시민도 소외되지 않도록 위기 가구 발굴과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