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지그재그, 래플 이벤트 누적 참여자 570만명 돌파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4-02-29 17:34 KRX7
#카카오스타일 #지그재그 #래플이벤트 #누적참여자
NSP통신- (이미지 = 카카오스타일)
(이미지 = 카카오스타일)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지그재그 래플 이벤트의 누적 참여자 수가 570만 명을 넘어섰다.

카카오스타일(대표 서정훈)의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래플 이벤트 기능을 지난해 7월부터 도입했다.

래플은 응모자 가운데 무작위 추첨을 통해 당첨된 사람에게만 구매할 자격을 주는 판매 방식을 말한다.

G03-9894841702

고객에게 특별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시작한 래플 이벤트는 현재까지 총 43회 진행했고, 지난 7개월간 570만명이 참여하며 인기몰이에 성공했다.

지그재그 래플은 응모부터 구매, 배송까지의 과정을 지그재그 쇼핑 프로세스와 동일하게 설계해 간편하고 즐거운 쇼핑 경험이 이어지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디자이너 브랜드부터 하이엔드 패션 의류 및 잡화, 디지털 기기, 헤어기기 등을 래플로 판매했으며 현대자동차와 제휴해 경형 SUV ‘캐스퍼’ 래플을 선보이기도 했다.

지그재그는 고객의 다양한 스타일을 충족시키고 전반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도록 상품군에 제한을 두지 않고 래플을 운영하고 있다.

지그재그 래플은 평균 13만 명 이상이 참여하며 매회 높은 관심을 입증하고 있다.

래플이 대세 마케팅으로 자리 잡은 만큼 신규 고객을 끌어올 뿐 아니라 기존 고객의 충성도 강화에도 효과가 있다.

지그재그는 카카오 알림톡으로 오픈 소식 및 응모 결과를 안내하고 있는데 래플 알림톡 오픈율은 평균 오픈율 대비 3배 이상 높은 수치를 나타내고 있다.

또 래플 당첨 결과 확인 후 상품 구매까지 이어지는 구매 전환율(CVR)과 래플 응모자들의 1인당 월평균 결제금액(ARPPU)도 상대적으로 높은 수준을 보인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래플이 MZ세대 하나의 쇼핑문화로 자리잡은 만큼 지그재그의 빅데이터 기반으로 고객의 관심도를 더욱 높이는 방식으로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