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포항시·HCN,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로 민생경제 활성화 '올인'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4-02-22 17:55 KRX7
#포항시 #이강덕시장 #HCN #소상공인

소상공인 온·오프라인 비즈니스 사업 및 판로개척 지원 등 민관협력체계 구축

NSP통신-포항시는 22일 HCN과 포항시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 및 민생경제 활성화 업무협약 을 체결하고,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에 나선다. (사진 = 포항시)
포항시는 22일 HCN과 ‘포항시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 및 민생경제 활성화 업무협약’ 을 체결하고,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에 나선다. (사진 = 포항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시는 22일 HCN과 ‘포항시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 및 민생경제 활성화 업무협약’ 을 체결하고,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에 나선다.

이날 협약식은 이강덕 포항시장과 원흥재 HCN 대표이사를 비롯해 각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비대면 전자상거래 및 온라인 시장 증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 상권 활성화에 양 기관이 힘을 모으기로 했다.

포항시와 HCN은 소상공인 온·오프라인 비즈니스 사업 및 판로개척 지원사업, 기업가형 소상공인 육성 및 소상공인 역량강화 사업, 지역 정책홍보 지원 및 동반성장 모델 구축 등을 통해 협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G03-9894841702

HCN은 방송 통신서비스(인터넷 및 모바일 서비스지원), 미디어컨텐츠(뉴스·프로그램) 등 주요 사업을 활용해 경영안정 컨설팅 지원, 기업가형 육성 컨설팅, 소상공인·전통시장 광고마케팅 지원사업 및 홍보 지원 등 다양한 소상공인 협력사업을 포항시와 민관협력을 통해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에서 양 기관이 상호교류 및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소상공인 지원사업을 위한 공동사업을 수행할 것을 약속하면서, 지자체와 언론사 간 동반성장의 모범사례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HCN은 케이블방송사로 시작해 현재 지역에서 유일하게 지역 채널을 운영하며 지역 네트워크 플랫폼으로서의 선두주자로 굳건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편 포항시는 지역 소상공인의 디지털 판로개척을 위해 ‘포항 디지털 전환 지원사업’ 으로 라이브커머스 및 온라인 쇼핑몰 등 비대면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지원해오고 있다.

또한 소상공인 새바람 체인지업 사업을 통해 경영환경개선 및 스마트화를 지원하는 등 경영환경 변화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의 역량 강화에 도움을 주고 있다.

아울러 시는 소상공인 온택트 비즈니스사업의 확장성을 위한 첫걸음으로 지난해 ‘2023년 포항시 동행축제’ 를 통해 온·오프라인 라이브커머스를 개최, 30여 편의 현장 라이브 방송 및 온라인 기획전을 선보이며 소상공인의 새로운 판로개척에 기여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경기침체 및 변화하는 상권생태계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들의 경영안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스마트 혁신 상권 육성으로 민생안정을 도모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