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예천군, 찾아가는 '취약계층 건강지킴이' 운영.

NSP통신, 김두일 기자, 2024-02-14 11:36 KRX7
#예천군 #보건행정 #심뇌혈

모든 군민이 쉽게 이해/실천할 수 있는
주민 눈높이에 맞춘 대처 방법 등
숙지시켜줄 프로그램

NSP통신-예천군청 전경. (사진 = 예천군)
예천군청 전경. (사진 = 예천군)

(경북=NSP통신) 김두일 기자 =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관내 고령화 주민들과 취약 계층의 군민들이 소홀하게 대처할 수 있는 질병을 사전에 예방하고 건강한 삶을 유지할수 있도록 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밝혔다.

군은 14일 풍양면 낙상리 경로당을 시작으로 찾아가는 취약계층 건강지킴이 소규모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사업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읍·면 의료 이용률 분석을 통해 심뇌혈관 질환자의 비중이 높은 지역을 선정해 취약지역 맞춤형으로 진행된다.

G03-9894841702

특히 모든 군민이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주민 눈높이에 맞춘 컬러링 북과 프레젠테이션(PPT) 콘텐츠를 자체적으로 개발해 이론과 실습으로 나눠 교육하며, 혈압·혈당 측정 방법과 금연‧금주·식습관 등 생활 습관 개선법, 조기진단과 지속 치료, 응급증상 숙지와 대처 방법 등을 알려준다.

또한 방문 보건사업과 연계해 의료 취약 계층에게 고혈압·당뇨·고지혈증 등의 위험성을 알리고 ‘자기 혈관 숫자 알기’ 등 주민 주도형 교육을 통해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안남기 보건소장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소규모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해 만성질환자의 건강을 증진시켜 군민들이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