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성남시, ‘이동노동자 간이쉼터’ 제막식 개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4-02-01 17:47 KRX7
#성남시 #이동노동자간이쉼터 #제막식 #야탑역광장 #신상진시장

성남시 야탑역 광장 마련…연중무휴 24시간 이용 가능

NSP통신-1일 오후 야탑역 광장에서 열린 성남시 이동노동자 간이쉼터 제막식에서 신상진 시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제막 축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성남시)
1일 오후 야탑역 광장에서 열린 성남시 이동노동자 간이쉼터 제막식에서 신상진 시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제막 축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성남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성남시(시장 신상진)가 1일 오후 야탑역 광장에서 ‘성남시 이동노동자 간이쉼터’ 제막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신상진 성남시장과 박광순 성남시의회 의장, 경제환경위원장 및 이동노동자 대표 등이 참석해 간이쉼터의 정식 운영을 기념했다.

이동노동자 간이쉼터는 대리운전기사, 퀵서비스, 택배, 학습지 교사 등 이동노동자의 휴식 공간의 필요성이 제기됨에 따라 민선 8기 공약사업으로 추진됐다.

G03-9894841702

이동이 잦은 이동노동자의 업무 특성을 고려해 편리한 이동이 가능한 야탑역 광장(야탑역 3번 출구 오른쪽 방향)에 18㎡의 규모로 설치했다. 쉼터 내부에는 이동노동자의 편의와 휴식을 위한 냉·난방기, 냉온수기, 스마트폰 충전기, 와이파이 등이 갖춰져 있다.

심야 시간대에도 활동하는 이동노동자의 편의를 위해 연중무휴 24시간 운영하며 이용자의 보안과 안전을 위해 무인경비시스템으로 운영된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이번 간이쉼터를 통해 혹한·혹서기 등에 휴식 공간이 부족한 이동노동자의 휴게권 보장과 노동환경 개선을 기대한다”며 “앞으로 모든 노동자가 좋은 근로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맞춤형 노동 지원 정책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