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기도의회 광둥성 친선의원연맹, 광둥성 인민대회 방문해 새해 첫 친선외교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4-01-17 16:49 KRX7
#경기도의회 #중국광둥성친선의원연맹 #친선외교 #광둥성인민대표대회상무위원회방문 #김규창회장

양 기관 상호 발전 및 우수한 정책 기회 확대 제안

NSP통신-15일 경기도의회 중국 광둥성 친선의원연맹이 광둥성 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를 접견해 방문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경기도의회)
15일 경기도의회 중국 광둥성 친선의원연맹이 광둥성 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를 접견해 방문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도의회 중국 광둥성 친선의원연맹이 지난 15일 광둥성 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를 방문해 새해 첫 의원 친선외교의 시작을 알렸다.

이번 방문은 지난해 12월 광둥성 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우호대표단 방문에 따른 답방 형식으로 양측은 지난 1999년 4월 ‘우호교류합의서’를 체결한 이래 활발한 교류를 진행해 왔다.

김규창 광둥성 친선의원연맹 회장은 “중국 경제 대성(大省)인 광둥성과 경기도는 활발한 교류를 통해 상호 발전을 이뤄왔다”며 “앞으로 양 기관 간 우수한 정책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나가자”고 제안했다.

G03-9894841702

아울러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 광저우대표처가 양자 간 통상교류 업무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바 광둥성 인대 차원의 관심과 지지를 요청했다.

이에 예전친(葉貞琴) 광둥성 인대 상무위원회 부주임(부의장)은 “광둥성과 경기도의 통상분야와 인문교류의 확대를 희망하며 특히 상호간 입법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화답했다.

친선의원연맹은 광둥성 방문 계기 선전시에 위치한 ‘첸하이 선강 청년 꿈공장’ 등을 시찰해 광둥성과 홍콩의 청년 창업 지원 정책 노하우를 살펴보고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 광저우대표처 ▲KOTRA 광저우무역관 ▲선전개혁개방전람관 등을 방문해 광둥성에 대한 이해를 통해 경기도와 교류·협력 확대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광둥성 방문에는 도의회 광둥성 친선연맹 회장인 김규창 의원을 비롯해 부회장 김미리, 허원, 강태형, 이제영, 이애형, 김성수, 유영두, 조미자, 유종상 도의원 등 10명의 의원이 함께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