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포항시, 촉발 지진 손해배상 소송 관련 권역별 대시민 설명회 개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3-12-14 18:28 KRX7
#포항시 #이강덕시장 #촉발지진 #대시민설명회

법률전문가 초빙, 시민 궁금증 해소 및 불편 해소 위한 주요 거점 순회 설명회

NSP통신-포항시는 촉발 지진 손해배상과 관련해 시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18일부터 포항시 권역별 시민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 = 포항시)
포항시는 촉발 지진 손해배상과 관련해 시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18일부터 포항시 권역별 시민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 = 포항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시는 촉발 지진 손해배상과 관련해 시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18일부터 포항시 권역별 시민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대구지방변호사회 포항지회 법률전문가(변호사)를 초청해 판결의 의미를 설명한 후 Q&A 자료집 배부와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며 시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예정이다.

△18일 오후 2시 구룡포읍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18일 오후 4시 오천읍민 복지회관 △22일 오후 2시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26일 오후 2시 흥해종합복지문화센터 △26일 오후 4시 기계면 행정복지센터 △28일 오후 2시 연일읍민 복지회관 등 총 6개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G03-9894841702

포항시는 최근 소송 참여에 대한 관심과 문의가 폭주함에 따라 시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수시로 읍면동별 상황을 살피고, 대시민 안내 리플릿 배부, 시청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내 대시민 안내센터 30개소 운영 등 법의 테두리 내에서 가능한 한 최대한의 지원을 펼치고 있다.

특히 시는 소송 참여가 어려운 사회적 약자 및 교통오지 주민 등을 위한 대책을 마련하고, 구비서류 안내와 함께 항소심 진행 과정에서 손해배상금이 일부 조정될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도 상세히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매주 월요일마다 시청 지진 안내센터에서는 시민법률상담소를 운영하며 소송과 관련해 시민들의 궁금증 해결에 앞장서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