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군산시, 농촌지역 개발사업 시설물 활성화 교육 실시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3-11-29 18:51 KRX7
#군산시 #농촌지역개발사업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생활SOC #공공시설물
NSP통신-군산시청 전경 (사진 = NSP통신 DB)
군산시청 전경 (사진 = NSP통신 DB)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시는 농촌지역개발 사업 시설물 활성화를 위해 시설물 운영 활성화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오는 12월 1일 옥산힐빙센터에서 주민을 비롯한 사업추진 관계자 50여 명을 대상으로 시설물 운영 활성화 교육을 진행한다.

농촌지역개발사업은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 등 생활SOC 구축과 문화·복지프로그램 운영으로 농촌 지역의 거주환경을 개선하고 지역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추진하는 일련의 사업들이다.

G03-9894841702

농촌지역개발사업은 사업완료 후 조성된 시설물을 주민들이 직접 운영하도록 하는데, 그간 주민 운영의 한계로 시설물 활성화가 잘되지 않는다는 지적이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시는 사업 완료 후 시설물 운영방안을 수립하던 그간의 방식과는 다르게 사업을 시작하는 단계부터 사업 이해도를 높이고, 문제의식을 공유해 시설물의 자율적·효과적 운영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농촌지역개발사업 추진 관계자 역량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

이번에 실시하는 교육은 '공공시설물 위탁운영 방안'과 '비영리 공동체사업 운영방안'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으며 주민, 용역사, 위탁시행기관, 중간지원조직 등 운영방안을 고려한 시설물 계획, 시설물과 연계한 지역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과 사업 완료 후 효과적으로 시설물을 운영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채왕균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농촌지역개발사업 시설물 운영 활성화 교육을 통해 주민 주도적 사업추진의 효과를 높이고 실제 운영 가능한 시설물을 조성해 사업 완료 후에도 지속 가능한 공동체 공간이 마련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