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정윤경 경기도의원 “학교사회복지사 사업, 교육청 책임감 있는 결정” 촉구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3-11-10 14:14 KRX7
#정윤경도의원 #경기도의회 #임태희교육감 #도정질문 #의정활동

제372회 경기도의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 도정 질문

NSP통신-임태희 교육감에게 도정 질문하는 정윤경 경기도의원. (사진 = 경기도의회)
임태희 교육감에게 도정 질문하는 정윤경 경기도의원. (사진 =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정윤경 경기도의원(여성가족평생교육위)은 9일 제372회 경기도의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임태희 교육감에게 도정질문을 했다.

이날 정윤경 의원은 학교사회복지사 사업에 대한 필요성을 이야기 했으며 그동안 소극적이었던 학교사회복지사 사업에 대해 교육청의 책임감 있는 결정을 촉구했다.

정윤경 의원은 “학교사회복지사가 배치된 학교는 그렇지 않은 학교에 비해 학교폭력심의위원회 개최가 크게 줄어드는 등 학교 현장에서 미치는 영향력이 상당하다”라고 학교사회복지사의 긍정적 효과를 강조했다.

G03-9894841702

또 “학교사회복지사를 지속해서 늘려도 시원치 않은 상황에서 최근 몇몇 지자체와 교육청에서 서로 책임을 떠넘기며 학교사회복지사를 중단한다고 밝혔다”라며 학생의 어려움을 외면하는 교육행정을 질책했다.

정 의원은 발언에서 “내년부터 도비로 학교사회복지사가 신규 배치된다. 학교생활에 적응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경기도 모든 학교에 학교사회복지사가 배치되어야 할 것”이라고 주장하며 “현재 학교에 배치된 학교사회복지사 전원에 대해 교육청에서 예산을 지원할 것”을 교육감에게 주문했다.

이에 임태희 교육감은 “학교사회복지사의 고용 주체를 현재 학교장에서 시장․군수로 변경이 필요하다”라고 말하며 “지자체에서 고용해 학교에 파견할 경우 학교사회복사의 근무공간을 제공해 복지프로그램 운영비 지원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라고 답변했다.

이날 본회의에는 군포시에 위치한 헝겊원숭이운동본부 회원 7명이 방청해 학교사회복지사 사업의 개선과 발전을 응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