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오산시, 일본 히다카시와 유소년 스포츠 교류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3-10-31 17:40 KRX7
#오사시스포츠 #오산시유소년 #오산시문화교류
NSP통신-한국과 일본 초등학생들이 친선 축구경기에서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 오산시)
한국과 일본 초등학생들이 친선 축구경기에서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국외 자매도시인 일본 히다카시의 초등학생들을 초청해 친선 축구경기를 진행하는 등 유소년 스포츠 교류를 진행했다.

코로나19로 인해 4년 만에 재개된 행사에는 양국 초등학생들이 축구 경기를 통해 우정을 다지고 한국과 일본의 문화를 교류하는 기회를 가졌다.

일본 히다카시 스포츠 교류단은 27일 입국해 미니어처 빌리지 등 오산지역 시설을 견학했다. 28일에는 오산 종합운동장 보조구장에서 강현도 오산시 부시장과 와다 시게루 스포츠교류단 단장이 참석한 가운데 양팀 주장의 페넌트 교환으로 두 번의 친선경기를 통해 우의를 돈독히 했다.

G03-9894841702

또 시에 머무르는 동안 유소년축구선수들의 가정에서 홈스테이를 하며 한국의 가정식 음식을 맛보는 등 한국 문화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도 가졌다.

시 관계자는 “이번 스포츠 교류를 통해 양국 초등학생들이 우정을 다지고 한국과 일본의 문화를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내년에는 오산시 스포츠교류단이 히다카시를 방문해 친선경기를 가질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코로나19의 영향 속에서도 국외 자매도시인 일본 히다카시와 지속적인 교류를 추진하기 위해 꾸준히 논의해왔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