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기획재정부, 원스톱 수출 119 간담회 '안동'서 열어

NSP통신, 김오현 기자, 2023-10-25 18:35 KRX7
#안동시 #기획재정부 #원스톱 수출 #기재부 지원단 #간담회

지역기업의 수출애로를 해소하고 해외수주 및 판로개척을 지원해 수출경제 활성화 도모

NSP통신-기재부 원스톱 수출 119 간담회 안동서 개최 안동 농특산물·전통주 등 수출지원 , 안동 농·특산물, 전통주, K-뷰티 분야 등 9개 기업 참여 (사진 = 안동시)
기재부 원스톱 수출 119 간담회 안동서 개최 ‘안동 농특산물·전통주 등 수출지원’ , 안동 농·특산물, 전통주, K-뷰티 분야 등 9개 기업 참여 (사진 = 안동시)

(경북=NSP통신) 김오현 기자 = 기획재정부와 안동시가 지역 수출기업과 간담회를 갖고 수출 관련 애로사항을 논의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했다.

기재부 원스톱 수출·수주지원단과 안동시는 농·특산물, 전통주, K-뷰티 분야 9개 지역기업과 함께 24일 경북바이오일반산업단지에서 ‘제8차 원스톱 수출 119’를 개최했다.

기재부 원스톱 수출·수주지원단의 이번 방문은 지역기업의 수출애로를 해소하고 해외수주 및 판로개척을 지원함으로써 수출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G03-9894841702

이날 간담회 참여 기업들은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다방면의 지원을 요청했으며, 대기업에 뒤지지 않는 제품력을 갖고 있음에도 코로나-19로 원료 가격이 상승해 가격경쟁력이 약화되고 지역기업으로서 바이어 또는 투자자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실정을 전달하고 물류나 마케팅, 전문가 컨설팅 지원 및 수출절차 간소화 등을 요청했다.

기재부 지원단은 내년 수출바우처 지원이 대폭 확대됨을 안내하며 중소 수출기업의 해외시장개척 마케팅 지원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전했으며, 관세 규제에 대한 요청에는 관련 부처에 지속적으로 의견을 건의해 제도적 차원의 개선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안동시 투자유치과 관계자는 “지역기업들이 수출에 강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현장과 소통하며 기업의 고충을 듣고 해소 방안을 논의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