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봉화군, K-베트남 밸리 조성 ‘미지답 포럼’ 개최

NSP통신, 김오현 기자, 2023-09-22 16:51 KRX7
#봉화군 #k-베트남 밸리 #미지답포럼 #공론의장 #우리의 미래 지방에서 답을 찾다

'우리의 미래, 지방에서 답을 찾다'라는 의미로 지방 활성화와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공론의 장 마련

NSP통신-봉화군은 지방소멸위기 극복 대응의 일환으로 지난 21일 봉화군 청소년센터에서경북 봉화, 베트남을 품다라는 주제로 K-베트남 밸리 조성과 지역발전 미지답 포럼을 개최했다. (사진 = 봉화군)
봉화군은 지방소멸위기 극복 대응의 일환으로 지난 21일 봉화군 청소년센터에서‘경북 봉화, 베트남을 품다’라는 주제로 K-베트남 밸리 조성과 지역발전 ‘미지답 포럼’을 개최했다. (사진 = 봉화군)

(경북=NSP통신) 김오현 기자 = 지방소멸위기를 극복하고자 봉화군은 현재 다양한 대책을 마련해 추진하고 있다.

봉화군은 한때 농업과 임업, 그리고 광업이 크게 융성해 인구가 12만에 육박할 정도였으나, 산업화와 도시화로 인한 이촌향도및 거주인구의 고령화로 인해 지금은 인구 3만 정도로 전국에서도 지방소멸지수가 높은 소멸위험지역으로 분류되고 있다.

군은 지역으로 유입되는 정주인구를 늘리기 위해 전입축하금지원, 전입청년주택임차료지원을 실시하고 있으며, 정주기반 여건 개선을 위해 전원주택단지 조성과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을 추진 중이다.

G03-9894841702

문화관광 개발을 통한 생활인구 증가를 위해서는 분천 산타마을 테마파크 조성, K-베트남 밸리 조성사업을 추진하는 등 종합적인 지방소멸위기 극복 대책을 세워 대응하고 있다.

봉화군은 지방소멸위기 극복 대응의 일환으로 지난 21일 봉화군 청소년센터에서 ‘경북 봉화, 베트남을 품다’라는 주제로 K-베트남 밸리 조성과 지역발전 ‘미지답 포럼’을 개최했다.

미지답 포럼은 ‘우리의 미래, 지방에서 답을 찾다’라는 의미로 지방 활성화와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공론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다.

현재 봉화군 봉성면에는 베트남 리 왕조의 유적(충효당, 유허비, 재실)이 국내에서 유일하게 남아 있으며, 봉화군은 위와 같은 지역특화 자원을 적극 활용하고자 K-베트남 밸리 조성사업을 민선 8기 공약사업으로 지정해 추진 중이다.

역사문화 콘텐츠 관련 용역비가 2024년도 문체부 국가예산으로 반영되는 등 소기의 성과를 거두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미지답 포럼 개최는 더욱 뜻깊다.

김성조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사장의 ‘문화·관광으로 이어진 경북과 베트남’이라는 주제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한국과 베트남 미래 관광 청사진’을 주제로 한 유병채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예술정책실장의 특별강연을 거쳐, K-베트남 밸리 조성사업과 관련된 주제강연 및 종합토론이 이어졌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이번 미지답 포럼을 통해 K-베트남 밸리 조성사업에 대한 건설적인 논의가 이뤄지고, 각계각층의 아우를 수 있는 교류의 장이 마련되어 기쁘다”면서 “이 포럼을 통해 수렴된 전문가 의견들을 K-베트남 밸리 조성사업에 적극 반영해 성공적인 사업 추진의 초석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