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양 옥곡면, 옥곡천 내 부유쓰레기 수거 활동 추진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3-09-12 11:40 KRX7 R0
#광양시 #옥곡천 #부유쓰레기

깨끗한 하천변 조성을 위한 환경정화 활동 실시

NSP통신-옥곡면 4개 단체 옥곡천 부유쓰레기 수거활동 기념 찰영 (사진 = 광양시청)
fullscreen
옥곡면 4개 단체 옥곡천 부유쓰레기 수거활동 기념 찰영 (사진 = 광양시청)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 옥곡면은 지난 9일 4개 단체(이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자율방범대, 덕진 프리미엄Ⅱ 봉사단) 회원 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옥곡천을 따라 하천 내 부유쓰레기 수거활동을 실시했다.

옥곡천 부유쓰레기 수거 활동은 지난 8월 30일 집중호우로 지역 내 폐기물 처리업체에서 유출한 건설폐기물인 스티로폼이 옥곡천 지류를 따라 하천변 수풀과 하천 바닥까지 퍼져 이를 수거하기 위해 추진됐다.

환경정화 활동에는 옥곡면 4개 단체 80여 명 회원이 지류별 담당구역을 정해 하천 주변과 하천 내 부유쓰레기 4톤가량을 수거했다.

G03-9894841702

박춘기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하천 변에 유출된 산업폐기물로 인해 자칫 주민들의 건강이 해칠까 걱정돼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청결하고 깨끗한 지역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옥곡천 하천 내 부유쓰레기 수거 (사진 = 광양시청)
fullscreen
옥곡천 하천 내 부유쓰레기 수거 (사진 = 광양시청)

김치곤 옥곡면장은 “항상 깨끗하고 청결한 지역사회를 위해 발 벗고 앞장서는 이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자율방범대, 덕진 프리미엄Ⅱ 봉사단에게 감사드린다”며 “면에서도 쓰레기 등 무단투기 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쾌적하고 건강한 지역사회 환경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