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수원시, 천원짜리변호사 보다 더 저렴한 마을변호사 확대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3-08-22 16:40 KRX7
#천원짜리변호사 #무료법률지원 #수원시법률자문
NSP통신-22일 이재준 수원시장(앞 줄 가운데)과 마을변호들이 단체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수원시)
22일 이재준 수원시장(앞 줄 가운데)과 마을변호들이 단체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수원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시민들이 법률서비스에 보다 쉽게 접근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마을변호사를 확대한다.

그동안 9개 동에서 운영했던 수원시 마을변호사는 9월부터 모든 동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를 위해 시는 22일 수원시청년지원센터에서 ‘수원시 마을변호사’ 위촉식을 열고 45명을 위촉했다.

마을변호사는 경기중앙지방변호사회에 등록된 변호사로 구성됐고 임기는 2년이다. 위촉식에는 이재준 수원시장, 수원시 마을변호사 등이 참석했다.

G03-9894841702

9월부터 수원시민은 누구나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법률문제를 수원시 마을변호사에게 무료로 상담받을 수 있다. 상담은 비대면(전화, 전자우편)방식으로 진행된다. 주민등록 관할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거나 ‘새빛톡톡’ 신청접수 게시판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재준 수원시장은 “기존 운영 중인 9개 동 외 나머지 동의 주민들의 요청이 있어 시민 누구나 법률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수원 전역으로 확대했다”며 “수원시 마을변호사 여러분들이 법률, 소송에 어려움을 겪는 44개 동 시민을 도와 높아 보이던 법의 문턱을 낮춰주는 역할을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