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오산시, 2023 을지연습 참여 굳건한 안보태세 확립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3-08-21 16:44 KRX7
#오산시을지연습 #오산시을지훈련 #오산시안보훈련
NSP통신-21일 을지연습 최초보고회에서 이권재 오산시장(가운데)이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 = 오산시)
21일 을지연습 최초보고회에서 이권재 오산시장(가운데)이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 =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21일부터 24일까지 4일에 걸쳐 국가비상사태 대비 범정부 훈련인 을지훈련에 참여한다.

한미연합군사훈련과 연계해 진행되는 을지연습은 ‘을지 자유의 방패’(UFS, Ulchi Freedom Shield) 라는 이름으로 진행된다.

올해 을지연습 과제는 ▲고도화된 핵 위협 ▲드론 테러 ▲사이버 위협 ▲회색지대 도발 ▲가짜뉴스를 포함한 선전·선동 등 변화하는 북한의 위협 행태를 반영해 구성됐다.

G03-9894841702

윤석열 대통령은 21일 을지국무회의에서 “북한은 전쟁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라면 (핵을 포함한) 모든 가용수단을 총동원할 것”이라며 “국민행동요령을 홍보하고 국민 구호와 치료를 위한 국가적 대응 능력을 확실하게 점검하자”고 독려한 바 있다.

이에 오산시도 훈련 사전 협의는 물론 공무원의 전시 임무수행 능력 향상을 위해 과 단위로 세밀하게 전시 직제 편성을 진행하는 등 훈련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

세부적으로 시는 21일 오전 6시를 기해 이 시장을 비롯한 시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공무원 비상소집 훈련과 북한의 실상을 주제로 공직자 안보강연이 진행했다.

21일 오후 이권시장과 전시 임무수행 담당자들이 참석한 최초보고회가 열린 가운데 종합상황실장은 ▲상황조성 개요 ▲국제정세 및 북한 동향 ▲북한의 군사활동 ▲국내 정세 등을 보고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지난해 을지연습 정상화에 이어 올해는 전 국민이 함께하는 정부연습으로 발전·시행된다”며 “이번 훈련이 개개인의 임무와 구체적인 행동 절차를 숙지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 “안보가 굳건할 때 시민의 삶이 보장되며 훈련이 곧 실제상황이란 생각으로 최선을 다하라”면서 “상급 기관인 경기도와의 협조체계를 잘 유지하라”고 지시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