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용인시의회 관광발전 의원연구단체, 코타키나발루 사바주 관광청 방문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3-08-18 19:56 KRX7
#용인특례시의회 #용인특례시 관광발전위한 의원연구단체 #사바주관광청등 #황재욱대표 #의정활동

노레다 오스만 사바주 관광청장 및 험프리 과장 등과 만나 간담회 개최

NSP통신-용인특례시 관광발전을 위한 의원연구단체가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시 사바주 관광청 등 방문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용인특례시의회)
용인특례시 관광발전을 위한 의원연구단체가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시 사바주 관광청 등 방문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용인특례시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용인특례시의회 관광 발전을 위한 의원연구단체(대표 황재욱)는 18일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시 사바주 관광청과 주 말레이시아 대한민국 영사관 코타키나발루 분관을 방문했다.

황재욱 의원연구단체 대표를 비롯한 의원들은 노레다 오스만 사바주 관광청장 및 험프리 과장 등을 만나 약 1시간 가량 간담회를 진행했다. 참석자들은 간담회에서 코타키나발루시의 관광산업을 이해하고 용인특례시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어 35년간 교민들이 노력해 올해 개관한 주말레이시아 대한민국 영사관 코타키나발루 분관을 방문해 사바주 관광객 중 한국인 관광객이 3번째로 많다고 전해 듣고 교민과 관광객들의 현황을 파악하고 안전을 부탁했다.

G03-9894841702

황재욱 대표는 “사바주 관광청 방문은 사바주 코타키나발루시의 관광산업을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이 같은 관광산업 모델을 용인특례시에 벤치마킹해 용인특례시의 관광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용인특례시와 코타키나발루시는 지난 2004년 자매결연을 맺었으나 2017년 이후 양 도시의 교류가 드물어 사실상 소통이 단절된 상태였는데 이번 방문을 계기로 6년 만에 교류를 이어가게 됐다.

용인특례시 관광발전을 위한 의원연구단체는 도시가치 향상과 시민들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한 도시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