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SKT ‘A. 프렌즈 팝업스토어’ 호응…일평균 3000명 방문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8-13 19:18 KRX7
#SK텔레콤(017670) #A.프렌즈팝업스토어

이번 달 11일부터 20일까지 롯데월드 위니비니 광장에서 ‘A. 프렌즈 팝업스토어’ 진행

NSP통신- (사진 = SK텔레콤)
(사진 = SK텔레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이 서울 잠실 롯데월드에 오픈한 ‘A. 프렌즈 팝업스토어’가 이틀 만에 일평균 3000명이 방문하는 등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SKT는 이달 11일부터 20일까지 롯데월드 위니비니 광장에서 A. 프렌즈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선물 같은 AI 친구라는 컨셉에 맞게 쇼핑백 디자인으로 표현해 A. 프렌즈와 현실 친구 같은 만남이 가능하도록 했다.

G03-9894841702

A. 프렌즈는 SKT의 인공지능 서비스 에이닷(A.)의 감성형 AI 에이전트로, 꿈을 위해 도전하는 취준생 길빛나, 다소 직설적인 에너자이저 육제이, 다정다감한 강하루 등 각각의 페르소나를 가진 3인의 캐릭터다.

팝업스토어를 찾은 방문객은 캐릭터별로 특색 있게 꾸며진 부스에서 에이닷 앱을 통해 A. 프렌즈와 대화해 볼 수 있다.

팝업스토어에는 A. 프렌즈와 3D 홀로그램으로 함께 영상을 촬영하는 공간도 마련돼 있다.

SKT는 현장에서 에이닷 앱 다운로드 및 가입을 완료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있다.

SKT는 지난 6월 30일 SKT의 AI 서비스 에이닷의 사용자 경험(UX)을 전면 개편하고, MS 애저 오픈 AI(Azure Open AI)의 ChatGPT를 기반으로 전문 지식 정보를 제공하는 생성형 AI ‘챗T’를 추가했다.

또 자체 거대언어모델(LLM)을 고도화 해 복잡한 문맥을 잘 이해하고 연속적인 대화도 주고 받을 수 있는 논리적인 AI대화 서비스를 에이닷에서 제공하고 있다.

박규현 SKT 디지털커뮤니케이션 담당은 “A. 프렌즈가 방문객에게 현실 친구 같은 캐릭터로 다가갈 수 있도록 이번 전시를 기획했다”며 “이용자가 AI 기술을 더 친근하게 인지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