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울릉군,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관광상품’ 연이어 출시

NSP통신, 최성만 기자, 2023-06-20 14:37 KRX7
#울릉군 #관광상품 #경북대표관광상품 #관광패턴 #아일랜드투어패스

단체관광에만 집중되던 울릉도 관광패턴 변화

NSP통신-울릉군은 군 대표 캐릭터 오기동이와 해호랑을 찾아라는 상품을 내놨다. (사진 = 울릉군)
울릉군은 군 대표 캐릭터 오기동이와 해호랑을 찾아라는 상품을 내놨다. (사진 = 울릉군)

(경북=NSP통신) 최성만 기자 = 울릉군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관광상품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2023년 대표 관광상품으로 울릉바다속이야기, 울릉도 식도락여행, 오기동이와 해호랑이를 찾아라는 상품을 출시했다.

올해로 3회째 진행되는 울릉바다속이야기는 울릉군의 해양관광자원을 활용하는 것으로 매주 금, 토에 진행되는 천부해중전망대 수중공연과 해양레포츠 체험객을 대상으로 체험비 일부를 지원해 주는 상품이다.

G03-9894841702

프리다이빙이나 스노쿨링(1만원), 스쿠버다이빙(3만원)과 같은 해양레포츠를 즐긴 뒤 개인 SNS에 체험 인증 사진을 올리고 간단한 서류만 제출하면 지정된 금액을 지원 받을 수 있다.

울릉도 식도락여행은 울릉도의 특미를 경험하고 이를 인증한 여행객에게 울릉사랑상품권 1만원을 지원하는 관광상품이다.

이에 따라 1인 당 최대 3만원의 울릉사랑상품권을 지원 받을 수 있으며, 지정먹거리는 총 12종으로 홍합밥, 따개비밥, 홍따밥, 따개비칼국수, 오징어물회, 꽁치물회, 오징어내장탕, 독도새우, 산채비빔밥, 울릉약소, 약소불고기, 오삼불고기가 포함된다.

또 오기동이와 해호랑을 찾아라는 상품은 울릉도 곳곳에 여러 형태로 분포된 울릉도 대표캐릭터들과 인증샷을 찍어 제출하면 울릉사랑상품권 1만원을 받을 수 있는 미션형이다.

울릉군은 기존 단체관광의 질도 높이고 개별 여행객들의 여행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할인 티켓형 관광상품을 출시해 운영 중이며, 해당 상품은 바코드만 있으면 저렴하게 울릉도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울릉아일랜드투어패스(버스자율이용권, 유료관광지, 맛집, 카페)와 경북e누리 (숙박, 유료관광지, 렌터카, 카페)를 이용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경북도에서 실시한 ‘야간관광상품 지원사업’에 선정된 나리 빛나는 밤에 만나요는 별천지 나리분지에서 은하수 감상, 야간 버스킹 등 색다른 관광상품으로 올 하반기 운영될 계획이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각광받고 있는 관광지인만큼 다양한 관광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수요자 중심의 관광패턴, 변화하는 관광트렌드에 뒤처지지 않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히며, 시즌과 단체관광에만 집중되던 울릉도 관광패턴을 변화시키기 위한 의지를 내비쳤다.

한편 지난 13일 경북도에서 진행한 ‘경북 대표 관광상품 왕중왕전’ 공모전에서 울릉군이 제출한‘동해바다 뱃길따라 울렁울렁 울퐝투어’가 최종 본선에 진출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