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수원시 장안구보건소, 치매관리 서비스 찾아가서 알려준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3-05-08 18:02 KRX7
#수원시치매관리 #수원시치매지원 #수원시치매교육
NSP통신-장안구보건소 관계자가 치매안심센터 사업을 안내하고 있다. (사진 = 수원시)
장안구보건소 관계자가 치매안심센터 사업을 안내하고 있다. (사진 = 수원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 장안구보건소가 행정복지센터를 찾아가 치매안심센터 사업을 안내하는 ‘찾아가는 치매관리 서비스사업’을 추진한다.

장안구보건소는 주민과 가까이 있는 지역 사회 자원을 활용해 수원시 특성에 맞는 치매예방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각 동 통장에게 치매관리사업을 안내하고 치매예방교육을 하고 있다.

지난달 26일 정자2동행정복지센터에서 찾아가는 치매관리 서비스사업을 시작했고 5월까지 모든 동(10개 동)을 찾아갈 계획이다.

G03-9894841702

장안구보건소 관계자는 “다양한 지역사회 자원을 발굴하고 협력해 치매관리사업을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장안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민관이 협력하는 통합적 치매관리 체계구축’을 목표로 ▲치매 조기검진사업 ▲치매 인식개선사업 ▲치매 예방교실 ▲치매안심쉼터 ▲치매환자 맞춤형 사례관리 ▲치매환자 가족교실 등 치매관리사업을 운영한다.

치매안심쉼터에서는 신체활동, 현실인식훈련, 인지훈련, 회상 프로그램, 인지자극 프로그램, 음악프로그램, 로봇프로그램 등 치매 악화를 방지하고 사회적 고립을 예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경증치매환자가 이용할 수 있다.

치매환자와 그들의 보호자를 위한 ‘치매환자 가족교실’은 ‘치매를 맞이하는 첫걸음’ ‘헤아림’ ‘치매 알기’ ‘돌보는 지혜’ 등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