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세라잔첨단소재, 정읍첨단과학산단에 투자 확정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3-05-02 17:18 KRX7
#정읍시 #세라잔첨단소재 #실리콘 #정읍첨단과학산단 #도레이첨단소재

55억 규모 투자, 20여명 신규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

NSP통신-2일 정읍시장실에서 진행된 첨단 실리콘 소재 생산기업인 세라잔첨단소재 투자 협약식. 이날 협약식에는 이학수 정읍시장(오른쪽 첫번째))과 양선화 전라북도 기업유치추진단장(왼쪽 첫번째), 김대규 세라잔첨단소재 대표를 비롯한 회사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사진 = 정읍시)
2일 정읍시장실에서 진행된 첨단 실리콘 소재 생산기업인 세라잔첨단소재 투자 협약식. 이날 협약식에는 이학수 정읍시장(오른쪽 첫번째))과 양선화 전라북도 기업유치추진단장(왼쪽 첫번째), 김대규 세라잔첨단소재 대표를 비롯한 회사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사진 = 정읍시)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정읍시와 전라북도는 2일 첨단 실리콘 소재 생산기업인 세라잔첨단소재와 55억원을 투자하고 20여명의 신규 직원을 고용하는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정읍시장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이학수 정읍시장과 양선화 전라북도 기업유치추진단장, 김대규 세라잔첨단소재 대표를 비롯한 회사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세라잔첨단소재는 정읍 첨단과학산업단지 내 1만 899㎡(3297평) 부지에 55억을 투자하고 20여명의 신규 직원을 채용해 생산시설을 갖출 계획으로, 올 해 공장 신축을 마무리한 후 본격적으로 제품을 생산할 계획이다.

G03-9894841702

세라잔첨단소재의 주요 생산품은 실리콘 소재로 개발한 표면처리제품으로 친환경적이며 고기능성 제품이다. 이는 발암물질 등이 발생하는 휘발성 유기화합물(VOCs) 표면처리제품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글로벌 소재기업인 도레이첨단소재에 납품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학수 정읍시장은 “우리시에 과감한 투자를 결정한 세라잔첨단소재 대표이사를 비롯한 기업 관계자에게 감사를 드린다”면서 “앞으로 세라잔첨단소재가 전북연구개발특구인 정읍첨단과학산업단지를 대표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행·재정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대규 세라잔첨단소재 대표는 “저희 기업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는 정읍시에 감사드린다. 환영해 주신만큼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저희 세라잔첨단소재는 향후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정읍시의 지역경제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