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군위군, 군위형 마을만들기사업 '마을리더' 워크숍 개최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3-03-28 10:32 KRX7
#군위군 #군위형마을만들기 #마을리더 #씨앗마을
NSP통신-지난 27일 군위군은 효령면 고지바위권역 다목적센터에서 씨앗마을리더, 기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군위형 마을만들기사업 마을리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미지 = 군위군)
지난 27일 군위군은 효령면 고지바위권역 다목적센터에서 씨앗마을리더, 기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군위형 마을만들기사업 마을리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미지 = 군위군)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군위군(군수 김진열)은 지난 27일 효령면 고지바위권역 다목적센터에서 씨앗마을리더, 공무원, 군위군 농촌활력지원센터, 기타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위형 마을만들기사업 마을리더 워크숍을 개최했다.

군위군은 올해부터 역량단계별 지원을 통해 마을을 발전시키기 위한 주민주도형 ‘군위형 마을만들기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씨앗마을, 새싹마을, 희망마을, 행복마을 단계별 차등화된 지원방식으로 진행한다.

G03-9894841702

주민스스로 제안하고 참여해 공동체를 활성화하고 마을 현안을 해결할 수 있는 모든 사업은 추진이 가능하며, 단계별로 최소 5백만원(씨앗마을)에서 최대 10억원(행복마을)까지 총 40억원을 지원한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지역활력과 지역전략팀장의‘군위형 마을만들기 추진상황 보고 △군위군 농촌활력센터 사무국장의 씨앗마을 사업추진 안내 및 설명 후 사업에 대한 궁금증에 대한 여러 질문이 오가며 진행됐다.

올해 처음으로 추진되는 사업이다 보니 다양한 의견이 오가며 마을리더들의 큰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군위군은 이번 워크숍을 시작으로 씨앗마을사업을 본격 추진 후 역량평가 후 새싹마을을 선정할 예정이다.

김진열 군수는 “작은 것이라도 주민들이 함께 마을을 위해 고민하고 해결해 나가겠다는 인식에서부터 모든 것이 시작되며 그 과정에서 마을의 변화는 자연스레 뒤따르게 될것이다”며 “군에서도 주민들이 그리는 그림의 실현을 위해 예산 편성,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