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한울원전본부, ‘농업인을 위한 벼 병충해 공동방제 지원사업’ 협약체결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3-03-23 14:41 KRX7
#울진군 #한울원자력본부 #한국수력원자력 #업무협약

병충해 적기 방제와 영농편의 증진을 위해 3천만 원 지원 예정

NSP통신-한국수력원자력 한울원자력본부는 23일 북면농업협동조합과 북면 농업인을 위한 벼 병충해 공동방제 지원 사업 협약식을 가졌다. (사진 = 한울원자력본부)
한국수력원자력 한울원자력본부는 23일 북면농업협동조합과 ‘북면 농업인을 위한 벼 병충해 공동방제 지원’ 사업 협약식을 가졌다. (사진 = 한울원자력본부)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한국수력원자력 한울원자력본부(본부장 박범수, 이하 한울본부)는 23일 북면농업협동조합(조합장 어승수)과 ‘북면 농업인을 위한 벼 병충해 공동방제 지원’ 사업 협약식을 가졌다.

‘북면 농업인을 위한 벼 병충해 공동방제 지원’ 사업은 드론 등 무인항공을 활용하여 방제작업을 시행하는 사업이다. 이번 지원을 통해 북면지역 농촌 인력 부족 문제 해소와 병충해 예방 등으로 농업 생산성 증대가 기대된다.

어승수 조합장은 “한울본부에서 농업인 농자재 지원에 이어 벼 병충해 공동방제 사업을 지원해주어 북면 농가의 경영비 절감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주변지역 농업인을 위한 한울본부의 아낌없는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감사의 뜻을 표했다.

G03-9894841702

이어 박범수 본부장은 “한울본부의 지원사업이 농가에 도움이 되어 뿌듯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발전소 주변지역 농업인의 소득증대를 위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지원을 희망하는 벼농사 종사 농업인(북면 관내 주소지 등록)은 오는 31일까지 북면사무소에 벼 병충해 공동방제 사업을 신청하면 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