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속초시, 식품·공중위생업소 환경개선 지원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3-02-20 09:55 KRD7
#속초시 #속초시청 #이병선시장 #식품공중위생업소환경개선
NSP통신-속초시청 전경. (속초시)
속초시청 전경. (속초시)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속초시(시장 이병선)가 내·외국인 관광객에게 편안하고 쾌적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식품·공중위생업소 환경개선을 추진한다.

신청기간은 20일부터 3월 6일까지며 사업대상은 관내 소상공인 중 신청일 현재 6개월 이상 관내 영업주의 주소와 영업신고가 되어 있는 참여 희망업소로 노후시설 개선 및 편의시설 확충 등을 지원한다.

주요 개선사업 내용으로 숙박업소는 접객대 개방, 침대 교체, 조식 제공시설 설치 등이며 음식업소는 입식식탁 교체 설치, 개방형 조리장, 조리장 배수시설 정비 등으로 으뜸음식점 및 위생등급제, 착한 가격 업소는 우선 지원된다.

G03-9894841702

지원규모는 총 8개 업소며 음식점 환경개선 6개소, 숙박업 환경개선 2개소에 80%의 보조금을 지원할 계획으로 자부담률은 20%다. 시는 지난해 위생업소 환경개선지원 사업을 통해 5개 업소의 시설을 개선한 바 있다.

환경개선을 희망하는 음식·숙박업소는 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해 시보건소 보건위생정책과에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사업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병선 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었던 자영업자들의 시설개선 비용 부담을 줄이고 환경개선을 통해 위생적이고 안전한 외식환경을 조성해 전국 제일의 관광도시 위상에 걸맞은 식품·위생 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이호 기자 chrisl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