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종묵 서장, 외국인 근로자 안전 위한 공장 CEO 간담회 개최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3-02-13 15:19 KRD7
#김종묵서장 #김포소방서 #외국인근로자안전예방 #대곶상공인협의회
NSP통신-김종묵 서장이 대곶 상공인협의회에서 주최한 공장 CEO 간담회에 참석해 외국인 근로자 안전에 대해 교육하고 있다. (김포소방서)
김종묵 서장이 대곶 상공인협의회에서 주최한 공장 CEO 간담회에 참석해 외국인 근로자 안전에 대해 교육하고 있다. (김포소방서)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김종묵 김포소방서 서장이 지난 8일 대곶 상공인협의회가 주최한 공장 CEO 간담회에 참석하고 13일 외국인 근로자가 다수 근무하고 있는 사업장 현장안전컬설팅을 실시했다.

간담회는 지난 5년간 전체 공장 화재 중 87.3%가 영세 소규모 공장에서 발생하고 외국인 근로자에 대한 인명피해가 지속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해당 사업장 CEO의 화재안전관리 의식 개선 및 외국인 근로자들의 안전의식을 고취시키고 화재 등 유사시 대처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추진됐다.

외국인 근로자 화재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화재 등 각종 재난·재해 발생 시 행동요령 ▲기숙사 내 주택용 화재경보기 설치 및 소화기 비치 ▲화재 시 ‘소화활동’에서 ‘대피 먼저’ 중심으로 의식 전환 등을 안내했다.

G03-9894841702

김종묵 서장은 “화재 시 대피를 먼저하고 규모에 따라 진압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외국인 근로자 사업장의 화재안전을 위해 공장 CEO간담회 및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실시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조이호 기자 chrisl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