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하은호 군포시장, 국토부장관에 군포시 현안사업 건의서 제출

NSP통신, 정희순 기자, 2023-02-10 17:27 KRD7
#하은호시장 #군포시 #노후계획도시 #정비지원특별법 #현안사업건의서

역세권·원도심 정비위한 개발 관련 법률 조속 제정 요청

NSP통신-9일 하은호 군포시장(왼쪽)이 국토부장관에 군포시 현안사업 건의서를 제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군포시)
9일 하은호 군포시장(왼쪽)이 국토부장관에 군포시 현안사업 건의서를 제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군포시)

(경기=NSP통신) 정희순 기자 = 하은호 군포시장은 9일 정부서울청사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노후계획도시 정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과 후속조치 논의 등을 위한 간담회 자리에서 금정역 등 역세권 개발과 원도심 정비를 위한 조속한 법률 제정을 건의했다.

이 자리에서 하은호 군포시장은 “우리시에 위치한 금정역은 전철 1호선 및 4호선, GTX-C노선 정차로 트리플 역세권이 형성되는 주요한 성잠거점으로 현재 금정역 주변에 주택공급 위주의 재개발 정비사업이 이제 막 진행되고 있는데 향후 금정역 환승체계 개선과 연계방안 등을 마련하는데 절대적으로 한계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주거·상업·업무 등 복합개발 방안을 구상해 역세권 활성화가 필요한 상황이며 2022년 8월 19일 김정재 의원 외 11인이 발의한 도심복합개발 지원에 관한 법률의 조속한 제정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또한 국도47호선 및 경부선 철도 지하화 등 군포시가 직면하고 있는 현안사업에 대한 8가지 건의사항을 원희룡 국토부 장관에게 전달했다.

하은호 시장은 “지속적으로 국토교통부와 소통하여 시와 관련된 현안사항 등을 적극적으로 해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정희순 기자 citer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