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양시 골약건강생활지원센터, 가족과 함께하는 편식 예방 영양교육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3-02-07 13:08 KRD7
#광양시 #골약건강생활지원센터 #편식 #요리교실

어린이 체험형 교육 삼색 주먹밥, 영양 만점 간식 만들기

NSP통신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 골약건강생활지원센터는 3일~23일까지 아이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한 ‘가족과 함께하는 편식 예방 요리 교실’을 운영한다.

요리 교실은 오감을 통한 식재료와 친해지는 삼색 주먹밥 만들기, 영양간식 조리 실습으로 구성돼 음식에 대한 선입견, 다양한 조리법 등을 받아들이는 계기를 마련해 어린이가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영양교육 프로그램이다.

유치부 1인과 보호자 1인을 1팀으로 32명을 모집해 2회차를 운영하고, 초등학교 고학년 16명을 대상으로 2회차 운영해 총 4회에 걸쳐 편식 예방 영양교육을 한다.

G03-9894841702

이번 프로그램은 보호자와 함께 식품 자전거를 이용한 5대 영양소 구성을 알아보고, 식재료의 친숙감을 주기 위해 어린이가 직접 김, 당근, 계란 등을 볶기, 썰기, 씻기 등에 참여하는 삼색 주먹밥 만들기 체험으로 운영한다.

또 초등학교 고학년 대상으로는 맞벌이 가정, 외식문화 발달 등으로 잘못된 식습관을 개선하고 편식을 예방하기 위해 영양표시 활용률, 시중에 판매되는 음료에 들어간 설탕량 알기, 안전한 조리기구 사용법 교육 등을 한 후 건강 간식 딸기 바나나주스와 달걀 카나페를 만들어 시식하는 시간을 갖는다.

NSP통신

보건소 관계자는 “적극적인 식재료 노출과 다양한 활동을 통해 어린이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하고 편식을 예방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영양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골약건강생활지원센터는 분기별 대상자를 모집해 근력강화 운동교실, 신나는 생활요가, 대사증후군 예방, 치매 예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NSP통신 김성철 기자 kim777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